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블루투스 테더링 기능으로 맥에서 인터넷 사용하기 (bluetooth)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블루투스 테더링 기능으로 맥에서 인터넷 사용하기 (bluetooth)

TODD 2010. 3. 15. 10:59

아이폰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면 3G 망을 이용해서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아이폰과 맥북의 블루투스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이폰 테더링을 사용하면 아이폰 요금제에 포함된 용량만큼 노트북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G 망의 속도는 2MBbps 라고 하는데 테더링으로 연결된 상태를 보면 500kbps 라고 나오네요.
<< 블루투스가 3G 보다 느린 것도 아닌데 왜 속도가 이렇게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우선 아이폰에서 인터넷 테더링 기능을 켭니다. 설정 -> 일반 - > 네트워크 -> 인터넷 테더링
   ( USB 로 연결하는 경우에는 Apple Mobile Device Support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ITunes 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 맥의 블루투스 항목에서 장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각 항목들이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설명없이 스틸 이미지만 첨부하겠습니다.












*. 휴대전화와 연결하기 위해서 암호키를 휴대전화에 요청합니다. 
    숫자로 구성된 8자리 값을 휴대전화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네트워크 포트로 장비 사용에 체크.



*. 아이폰의 네트워크에 연결 항목이 생겼습니다. 그 항목을 선택합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맥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보세요.
   테더링 설정이 완료되어 사용 중이라면 아이폰에서는 인터넷 테더링중을 의미하는 파란색 바가
   상단에 표시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