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으로 MBC SBS 공중파 시청하기 ( 월드컵 실시간 방송 보기 )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으로 MBC SBS 공중파 시청하기 ( 월드컵 실시간 방송 보기 )

TODD 2010. 6. 7. 15:41

아이폰 DMB 단말기 출시 후 기대와는 달리 여러 문제점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동 중에 TV 를 보려면 그런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하겠지만, 집 또는 사무실 등 WI-FI 가 되는 지역에서는 (물론 3G 로도 시청은 가능합니다) 별도의 단말기 없이 프로그램만으로도 공중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MoSS 등의 어플을 이용해 mms 스트리밍 주소를 등록해서 시청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MoSS 어플의 셋팅이 복잡하다 느끼시는 분들이 쉽게 TV 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mms 설정을 하실 수 있다면 훨씬 많은 방송을 보실 수 있어요...


MBC 방송 보기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 http://m.imbc.com 으로 접속한 뒤, 빨간색의 On-Air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3G 접속시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안내창이 나온 후 승인을 누르시면 바로 MBC 방송이 나오게 됩니다.
  


MBC 방송 화면... ( 30 초 이전으로 돌리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네요. )



SBS 방송 보기
SBS 온에어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볼 수 있습니다. (유료) http://itunes.apple.com/kr/app/id371936021?mt=8 
SBS 의 월드컵 단독중계와 관련 SBS 의 월드컵 방송도 물론 시청이 가능합니다.
( 월드컵 중계 라이센스 관련 문제로 미국 앱스토어에는 SBS 온에어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
mms 주소로 알려져있는 sbs 방송 주소보다 훨씬 좋은 화질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SBS 어플의 경우 64K ~ 640Kbps 인코딩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비디오 스펙이 변경되게 되어 있는데요. 이때 최대 1시간 시청에 326MB 의 데이터를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WI-FI 가 아닌 3G 서비스에서는 많은 요금이 청구될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 하셔야 할 것 같고요. 어플에 1년간의 유효기간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아둬야 할 점이네요.



SBS 방송 화면





KBS 방송에 대한 것은 아직... 없는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