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iTunes Store 인증 및 인증 해제 방법 // 5대 인증 후 추가로 인증 안되는 문제 본문

Apple/iPhone

iTunes Store 인증 및 인증 해제 방법 // 5대 인증 후 추가로 인증 안되는 문제

TODD 2010. 2. 25. 18:26

Apple 계정을 사용하여 Itunes Store 에서 어플을 다운받으면 해당 애플은 컴퓨터를 인증하게 됩니다.
이 컴퓨터 인증은 최대 5대까지 설정이 가능하므로 집, 사무실 등 여러 대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어플을 다운받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5대 이상인 경우인데요. 인증을 해제하지 않고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일시적으로 인증한 PC 가 5대 이상인 경우에는 5대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이럴 때는 해당 계정의 컴퓨터 인증을 모두 해제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ITunes 를 실행하고 인증해제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 된 계정을 다시 클릭(이메일을 클릭) 하고 다시 암호를 입력한 후 계정 보기를 선택합니다.


3. Computer Authorizations 항목에서 5대가 인증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Deauthorize All 을 선택합니다.



- 인증을 해제할 것인가에 대한 확인 창입니다.


- 모든 컴퓨터의 인증이 해제되었습니다.



* 인증이 해제된 후에는 원하는 PC 에서 다시 컴퓨터 인증을 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인증된 컴퓨터가 4대 이하인 경우에는 Deauthorize All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 이 기능은 1년에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12개월 이내에 이 옵션을 사용한 경우 5대를 인증 받았더라도 Deauthorize All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