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클라우드 서비스 SugarSync // 5GB 무료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클라우드 서비스 SugarSync // 5GB 무료

TODD 2010. 12. 23. 09:22

클라우스 서비스 중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기존에 Dropbox 나 ucloud 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이 기회에 옮기셔도 좋을만큼 여러 면에서 나은 점을 갖고 있네요. 


 
이메일 정보만으로 무료 회원 가입(5GB 제공) 하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http://www.sugarsync.com/


Dropbox 나 uCloud 서비스에 대해서 잘 아실겁니다. 이들은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PC 나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 하여 서버에 저장해주는 서비스인데요. PC 에서 저장한 파일을 그 즉시 아이폰에서 열람할 수 있게 해주는 등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저는 문서나 사진파일을 주로 동기화하여 이동중에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요. 사무실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저장 후, 집의 PC 를 켜면 자동으로 동기화되니 집에서 이어서 작업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SugarSync 도 유사한 내용인데요. 기존의 서비스들에 비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것 같아 추가로 소개합니다.





1. 5GB 용량 까지 무료
Dropbox 의 장점은 안정적인 서비스에 빠른 동기화 속도 였는데요. 무료 버젼은 2GB 의 용량만 제공되는 것이 흠이였습니다.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하려면 유료 서비스에 가입했어야 하는데요. SugarSync 는 무료 버젼에서 5GB 의 용량이 제공됩니다. 물론 유료 결제 시 더 많은 용량의 사용이 가능하고요. 
<<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uCloud 서비스가 20GB 무료이지만 몇몇 제약사항이 있어서 안쓰게 되더군요. >>



2. 파일 관리
파일의 열람이나 이메일 전송은 기존 서비스에도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파일이 용량이 크다면 매번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는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SugarSync 는 동기화 된 파일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자주 보던 메뉴얼이나 사진은 그렇게 관리하니 한결 가볍네요.



3. 음악 스트리밍 
Sugarsync 는 음악 파일이 동기화 또는 백업 되어 있는 경우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합니다. 3G 에서 들어도 끊김없이 잘 나오고요. 불편하게 iTunes 에서 음악 동기화할 것 없이 PC 에서만 파일을 관리해두면 아이폰에서는 재생에 문제가 없겠네요.
<< 동영상 스트리밍도 언젠가는 되겠죠... >> 


4. Microsoft Office 파일 열람
Microsoft Office 파일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폴더 및 파일 공유
선택한 폴더나 파일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폴더로 지정해두면 변경되는 내용까지 접근이 가능하므로 지인간에 파일 공유 기능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읽기 전용 또는 수정/삭제 기능의 권한도 부여할 수 있네요.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Public Link 생성 기능인데요. SugarSync 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이 링크를 이용해서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폴더 공유 기능


파일 Public Link 기능



6. 친구 초대시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은 모두 500MB 의 사용량이 증가 
많은 기능을 사용하다보면 기본 5GB 로 부족할 수 있는데요. 친구 초대시 해당 친구가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양쪽에 모두 500MB 의 사용용량을 더 주고 있습니다. 저도 제 주변에 두 명을 초대해서 1GB 의 용량을 더 확보했습니다.
7. 괜찮은 업로드 속도
다운로드 속도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업로드 속도인데요. 내가 가진 파일이 빠르게 동기화되지 못한다면 서비스의 활용 가치가 그만큼 떨어지겠죠. SygarSync 는 타 서비스보다 나은 속도로 업로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정확한 테스트는 해보지 못했지만 0.5Mbps 정도 속도가 나오네요. (그래도 빠른편이예요.)


8. 설치 PC 수 제한 없음
동기화 기능이 있어도 동기화 할 수 있는 컴퓨터에 제한이 있다면 무용지물인데요. SugarSync 는 설치할 수 있는 컴퓨터의 제한이 없습니다. << Dropbox 도 제한이 없고요. uCloud 는 기본 서비스에는 두 대 제한이 있죠. >> 


9. 웹 액세스 서비스
todd.sugarsync.com 등의 주소를 이용하면 동기화되지 않는 PC 에서도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PC 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관리가 가능한데요.
SugarSync Manager 를 통해 연결되는 컴퓨터, Magic Briefcase, 공유 폴더, 용량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송 중인 파일을

컴퓨터 간에 동기화 구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를 하거나 클라우드에 백업만 하거나 하나의 정보를 각 컴퓨터의 다른 폴더에 동기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스마트폰이 있다면 더더욱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솔루션을 구입하지 않고도 작업 중인 파일의 내용 변경이 있을 시 변경 내용의 히스토리까지 관리해주므로 파일을 잘못 덮어씌우거나 삭제했을 때에도 복구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doax 님이 하신 말씀에 따르면 KT 의 uCloud 서비스는 SugarSync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서비스의 구성이 ucloud 와 유사합니다. Dropbox 처럼 동기화용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컴퓨터나 디바이스의 백업 용도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쪽 컴퓨터에서 백업한 내용은 다른 PC 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