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iOS 4.3 에서 달라지는 부분들 본문

Apple/iPhone

iOS 4.3 에서 달라지는 부분들

TODD 2011. 1. 13. 14:01

한국시간으로 12일 애플 개발자 페이지에 iOS 4.3 Beta 가 등록되었습니다. 개발자로 등록된 사용자는 Beta 버젼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각 개발자들의 개발 어플이 OS 가 개선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해결하게 하는 것도 목적 중에 하나겠지요. 4.3 버젼에서 개선되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iOS 4.3 베타 버젼은 현재 iPhone 3Gs, iPhone 4, iPod touch 3/4, iPad 만 지원됩니다. 
4.3 에서 달라지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핫스팟 기능
아이폰을 이용하여 최대 5대의 기기까지 3G 를 WI-FI 신호로 바꿔주는 기능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간에 테더링도 막아놓은 상태에서의 핫스팟 기능 공개라 더욱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현재 베타 버젼을 이용하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핫스팟 기능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고 ㅎ바니다.
이동통신사마다 기능을 넣을 수도 뺄 수도 있다고 합니다. KT 는 어떻게 나올지 두고볼 일이네요. 

. 가벼운 OS
iOS 4 로 버젼이 올라가면서 많이 무거워졌다는 느낌이였는데요. 
4.1, 4.2, 4.3 으로 가면서 계속 개선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 아이패드의 멀티 제스쳐 기능
손가락 4개, 5개를 사용하여 앱 이동이나 홈스크린 등으로 화면을 넘길 수 있습니다.
4~5개의 손가락으로 화면을 잡아서 돌리면 홈스크린으로 이동한다고 한네요. 

. 아이패드의 옆면 스위치
중력센서잠금 기능 또는 Mute 기능 중 하나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페이스타임 아이콘 변경
아이콘 모양이 바뀌었네요. 지난 번에는 음성녹음 아이콘을 바꾸더니.... 

. 카메라 관련 API 추가
API 는 개발자들이 개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용이하게 해둔 일종의 규약집 같은건데요. 카메라와 관련된 API 가 몇 종류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세피아 모드라던지 흑백모드 등의 설정은 기본 카메라 어플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수 잇겠네요.

. 문자 알림음 횟수 조절
1,2,3,5,10 회 중에서 문자 알림음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iAd 의 Full 스크린 설정
애플의 광고 솔루션인 iAd 가 Full Screen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 썩 반가운 얘기는 아니군요 >>


주요한 내용만 소개했고요.
이 외에도 몇 가지 더 변경된 내용이 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