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로 한 달에 책 20권 읽는 방법 - 쿡 북카페 // 현재 1개월 무료 이벤트중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로 한 달에 책 20권 읽는 방법 - 쿡 북카페 // 현재 1개월 무료 이벤트중

TODD 2010. 12. 24. 09:04

아이패드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전자책 리더기로서의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관련하여 쿡 북카페 서비스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많은 종류의 책을 아이패드에서 쉽게 결제하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서비스라 최근에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쿡 북카페의 서비스 중 제가 간절히 바라던 서비스인 
정액 요금제의 도서 열람 서비스 입니다. 

 
QOOK 북카페 아이패드 버젼 (free) - http://itunes.apple.com/us/app/id397739024?mt=8

쿡북카페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월 단위로 정액을 지불하면 선택한 패키지에 포함된 책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인데요. 디지털 서적이라서 가능한 제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잡지, 영어동화, 만화, 요약도서 모음이 각각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 네 가지를 합친 쿡북카페팩이라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현재 첫 구매고객은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장기 가입을 해야 첫 달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과는 달리 그냥 1개월만 체험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각의 패키지별로 1개월씩, 패키지 모음으로 1개월 사용할 수 있으므로 총 5개월간은 무료 이용이 가능할 수 있겠네요.
 
쿡북카페팩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고요. 신청 후에는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쿡북카페팩이라는 항목이 생기는 것이 아닌 패키지에 포함된 책을 나열해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하나 신청했더니 한 번에 책이 90권 이상 늘어났네요. 

책이 몇 권 없을 때는 몰랐는데, 많아지고나니 다양한 형태의 관리 기능이 아쉬웠습니다.
몇 가지 방식의 정렬방식만으로 늘어놓기엔 한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시간이 갈수록 구매목록, 보관함 관리가 불편해서 책을 삭제하는 경우도 발생할 것 같은데요. 분야별 카테고리가 나뉜다던지 사용자가 설정한 그룹 군으로 책을 분류하는 기능 등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두 가지 입니다.
우선 첫째로, 책 내용에 대한 부분입니다.
쿡북카페팩에만 국한된 문제는 아니라 아쉽다는 표현을 쓰는 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매거진 같은 경우 단순히 보여주는 데에 그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e, book 인데요. 국내 회사가 개발한 더 매거진 어플이나 미국에서 유명한 와이어드 어플을 보면 아이패드용 컨텐츠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은 부분 고민하고 최적화 시킨 흔적이 있지요. 장기적으로는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는 모든 책을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인데요. (제 욕심히 과한 것일 수도 있겠고요)

특히 만화 패키지의 경우 월 2천원만 내고 싹~ 훑어보는 게 가능하신 분들에겐 표적이 됐을 수도 있겠지요. 아쉽게도 제한이 있습니다. 그것도 단순히 권수 제한이 정해진 책에 한해서만 가능하다는 점이 아쉽네요. 내가 원하는 책을 볼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각 패키지별로 제공되는 도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패키지별

매거진팩 - 시사, 경제, 재테크, 문화, 레저, 교양, 패션, 뷰티 분야의 40여권의 월간지

영어동화팩 - 읽어주는 영어동화 매월 10권

만화팩 - 무협, 순정, 드라마 등 인기 연재만화 매월 20권

요약도서팩 - 신간,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의 요약도서 매월 20권


상세 리스트 ( 2010년 12월 기준 )

- 신문 6종 -
동아일보 / 한국일보 / 전자신문 / 스포츠한국 / 서울경제 / The Korea Herald

- 매거진 40권 -
머니위크 / 시사오늘 / 시사저널 / 오토카코리아 / 우먼라이프 / 웰스매니지먼트 이코노믹리뷰 / 컴퓨터월드 / 포브스코리아 / 한경비즈니스 / AFN영어 / RICH MOTOR MAGAZINE / Mtalk / Weekly경향 / 머니 / 골프먼스리 / 뚜르드몽드 / 벨리시마 월간 헬스조선 / Neighbor / 마운틴/ 월간 샘터 / The Golf / 월간 문학바탕 / 데일리쿡 AIRLINERS / TRAVIE / TopGear / TENNIS KOREA / 포토플러스 / ESTETICA / 전원생활 월간낚시21 / 월간 오디오 / 월간 건강과근육 / 베스트일레븐 / 리더피아 / MUINE / NEXT Economy

- 영어동화 10권 -
Dont you laugh at me / Moms Diet / MrGrump / My Sloppy Tiger / Nowhere and Nothing The cooking pot / The Ha Ha Powder / The Bag of Smiles / Wake Up Mom When dad went to play school

- 만화 20권 -
르브바하프재국건설기 1~3권 / 사이버 엔젤 1~4권 / 소녀화첩 1~4권 싸이렌 1~3권 / 아기장수이야기 1~6권

- 요약도서 20권 -
프레젠테이션을 벤치마킹 하라 / 지식프라임 / 이기는 협상 / 아이를 칭찬하는 법 꾸짖는 법 / 스티브 잡스의 신의 교섭력 / 성공하는 1퍼센트 직장인 탐구생활 / 마켓3.0 / 그건 사랑이었네 / 60초 숙면 프로그램 진짜 잘 자는 법 /3분 만에 마음을 얻는 말하기의 기술 / 한국 알부자들의 7가지 습관 / 핀란드 공부혁명 / 워킹푸어 / 악녀의 협상법 / 아프리카 파워 / Crowdsourcing / Smart Pricing / The Google Story / The Presentation Secrets of Steve Jobs / Trade Off



저는 요약도서팩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전공서적 외에는 책을 잘 읽지 않습니다. 진도도 잘 나가지 않을 뿐더러 한 권을 너무 오랫동안 읽다보니 내용 전개가 이해가지않고 캐릭터 이름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로마신화같은거... 아스트리오텔레무스쿠스타포. 이런 이름들.. )

요약도서팩의 장점은 첫째, 매월 20권이니 나름 엄선된 서적으로 구성된 리스트를 볼 수 있다는 점. 둘째, 저자가 의도하는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주요하게 전달하려는 내용들은 빼놓지 않고 볼 수 있다는 점. 셋쨰, 1권에 100원이라는 점.



요약도서팩 1개월 무료 받기 URL -
http://bit.ly/fDqXbA 
 

저는 무료 이벤트가 종료되면 요약도서팩은 꼭 신청해서 볼 생각입니다. 아이패드가 아니여도 다른 단말기나 PC 로도 열람이 가능하므로 저 처럼 책 읽는 게 고통이신 분들은 요약도서팩을 접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요약도서는 bookzip 이라는 도서요약 전문 서비스와 제휴되어 있습니다. 책의 아무 페이지나 발췌하여 몇 장으로 엮은 것이 아닌 분야별 전문가들이 책의 핵심 요약 부분을 정리하여 서비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한 권의 책은 20여 페이지로 요약되어 제공되고 있네요.  도서를 읽는 화면은 일반 책과 동일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신의 교섭력


마켓 3.0




요약도서팩에 대해 환상이 있었습니다.
400여 페이지의 책을 어떻게 요약을 할 수 있는지, 요약된 내용을 보면서도 저자가 전달하려는 의도를 다 이해할 수 있을런지 등이 의문이였는데요. 20페이지 내외로 요약된 도서는 책의 전반을 이해하기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개개인에게 주요한 내용을 가진 책은 요약도서보다는 일반 서적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저 처럼 비전공서적의 책장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 보다 좋은 게 없고요.. >>


내 서재에서는 유효기간이 있는 책과 없는 책이 겉으로는 구분되지 않으니 잘 확인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요약도서는 유효기간이 존재하므로 구매 후, 정해진 기간 내에 꼭 보셔야 합니다.
저는 요약도서 두 권 겨우 읽어서 빨간 표시가 동그랗게 됐네요.






쿡북카페팩은 패키지별 가격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간략하게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QOOK인터넷고객 (25%할인)    1개월 6개월 (10%할인) 
 쿡북카페팩(통합팩) 6,000 원  8,000 원  43,200 원 
 매거진팩 2,300 원  3,000 원  16,200 원 
 영어동화팩 6,000 원  8,000 원  43,200 원 
 요약도서팩 1,500 원  2,000 원  10,800 원 
 만화팩 1,500 원  2,000 원  10,800 원 


한 페이지에 정리하니 머리를 굴리게 되는데요.

영어동화팩을 신청하실 분들은 같은 가격에 그냥 통합팩을 결제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