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연락처가 지워졌을 때 복원 방법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연락처가 지워졌을 때 복원 방법

TODD 2010. 10. 21. 09:13

아이폰을 동기화 하는 과정에서 연락처가 모두 날아가는 경우를 겪어보신 분들 많으십니다. 머리가 3초간 멍~ 하다가 애플의 스티브 잡스에게까지 욕하게 되는 상황인데요. 연락처를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연락처의 복구는 아이폰에서의 복구가 아닌 백업 데이터로부터의 복원입니다. 
    따라서 연락처 정보를 가진 엑셀 등의 파일로 생성됩니다. 이후에 아이폰에 등록은 별개로 진행돼야 합니다.
※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연락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복원을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과 맞아야 합니다.
- 아이튠즈를 이용해 동기화 후에 연락처가 삭제된 경우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아이튠즈에서 동기화시에 백업 단계를 건너뛴 경우에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 동기화 작업 전에는 현재 상태를 백업 하기 때문에 동기화 후에 날아간 데이터는 백업 데이터에서 찾을 수 있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우선 연락처 복원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데이터 열람용 프로그램 iBackupBot 사이트 링크 - http://goo.gl/cjEX  / 파일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Ox2Q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 상단의 SHOW 글자를 내맘대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을 하면 PC 를 통해 백업한 기록이 있는 기기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TODD 라는 기기가 검색되었습니다.



기기명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Contacts] 를 선택합니다. 



iBackupBot 을 등록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Cancel 을 눌러 넘어갑니다.
$34 를 내고 구입을 해도 큰 장점은 없어보입니다.



아주 쉽게 백업되어 있는 연락처 정보가 나왔습니다.
왼쪽 상단의 버튼 중 하얀색 이미지 버튼을 눌러 파일로 저장합니다.



파일 저장 시 세 가지 포멧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엑셀 파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엑셀로 저장된 연락처 정보입니다. 백업된 내용 그대로 엑셀로 복원이 됐습니다.




*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연락처 외에도 문자메세지(SMS) 와 노트 정보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