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상단 SHOW 글자를 내 맘대로 바꾸기 본문

Apple/iTunes

아이폰 상단 SHOW 글자를 내 맘대로 바꾸기

TODD 2010. 10. 21. 10:29

아이폰 상단에는 이통사 표시인 SHOW 가 항상 나와 있습니다. 이 글자를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 

※ 기존에 탈옥한 휴대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방법과는 달리 순정폰에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 번은 잘 되지만, 두 번 변경은 잘 안된다는 분들이 종종 있네요... 참고하세요.  


iBackupBot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통사 정보를 표현하는 아이폰내의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iBackupBot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iBackupBot 사이트 링크 - http://goo.gl/cjEX  / 파일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Ox2Q
이 프로그램은 연락처, SMS, 노트의 내용을 파일로 백업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PC 에 백업된 파일을 수정하게 되므로 아이폰은 PC 와 1회 이상 iTunes 를 통해 동기화 과정(백업 포함) 을 거쳐야 합니다.
평소에 동기화 목적으로 사용하던 PC 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iBackupBot 을 실행하면 그간 백업한 적이 있던 기기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TODD의 iPhone 이 검색됐는데요. 이 기기명을 선택하면 우측에 파일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래의 파일을 찾으시면 됩니다.
Library/Preferences/com.apple.springboard.plist
* 파일이 워낙 많으므로 파일리스트 윗쪽의 [Path] 를 클릭해서 ABC 순으로 정렬하신 후 찾는 것이 빠릅니다.



2.
파일을 찾은 후에는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열람합니다.
열람 과정에서는 프로그램을 구매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구매자의 혜택은 별로 없어보입니다. 그냥 [Cancel] 을 눌러 통과.



3.
파일이 열린 후에는 SHOW 를 대신할 값을 직접 입력해 넣으셔야 합니다.
넣는 방법은 이미지 처럼 4행의 <dict> 와 7행의 <key>SBBacklightLevel2</key> 사이에 넣어주시면 되고요.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key>SBFakeCarrier</key>
<string>이 자리에 원하는 값을 입력</string>
입력이 끝난 후에는 상단 툴바 중 빨간색 종료 버튼을 누르고 저장 후 종료합니다.



4.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아이폰에 적용시키는 과정만 남았는데요.
이때는 아이폰이 USB 로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기기명이 표시된 곳에서 우측 마우스를 눌러 [Restore] 를 선택합니다. 복원에 대한 확인 창에서 [예]를 눌러주시면 복원이 시작됩니다. 수십초에서 수분까지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그냥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복원 완료 후에는 아이폰이 리부팅이 됩니다.
저는 `토드` 로 변경하엿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