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iOS 5 의 새 기능 - iMessage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 메세지 전송) 본문

Apple/iPhone

iOS 5 의 새 기능 - iMessage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 메세지 전송)

TODD 2011. 10. 14. 13:37

iOS 5 의 새 기능은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몇 분만 사용해보면 그게 그거라는 얘기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낮은 레벨에서의 변화가 많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iMessage 또한 그렇습니다. 기존의 SMS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인터넷을 이용한 메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유사한 서비스가 되겠네요).



iMessage 는 iOS 5 의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블랙베리의 블렉베리 메신저에서 아이디어를 얻은건지 What's App 이나 카카오톡의 성장세에 이제 슬쩍 공개하는 기능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통사에게는 당황스러운,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죠.
이 기능에는 대단한 기술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이폰 초기 버젼에서도 충분히 포함시킬 수 있었겠지만, 그때부터 이 기능이 있었다면 통신사들의 반발이 거셌겠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죠. 아이폰을 개통하는 통신사는 그것만으로도 신규 가입자가 늘어나는 효과를 보고 있는데, iMessage 쯤은 용인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설정은 간단합니다.
[설정]-[메시지] 항목에서 iMessage 를 켜면 설정은 완료됩니다.

   


iMessage 는 상대방의 아이폰 사용 여부에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iMessage 로 전송되거나, SMS 망을 타고 SMS 로 전송하게 됩니다. 어떻 라인을 타고 갔는지는 발송 후의 색상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파란색은 iMessage, 녹색은 SMS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