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에서 구글 Gmail Push 설정하기 // 실시간으로 이메일 전송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에서 구글 Gmail Push 설정하기 // 실시간으로 이메일 전송

TODD 2010. 3. 4. 10:58

아이폰에서 구글 Gmail 을 설정한 경우 Push  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Push 를 지원하지 않는 메일 계정은 설정에 따라 15분, 30분, 60분, 수동으로 메일이 업데이트 되는데요. Gmail 실시간 수신은 Microsoft Exchange 서비스에 연동하면 가능합니다.


구글 메일의 IMAP 서비스가 사용 가능 상태임을 전제 하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Gmail IMAP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은 아래의 글을 통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iPhone] - 아이폰 구글 Gmail 동기화 // IMAP 설정하기


1. 아이폰의 [설정]-[메일] 에서 계정을 추가합니다.
      Gmail 이지만 여기서는 Microsoft Exchange 를 선택합니다.



2. 이메일,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합니다. ( 도메인항목은 비워둡니다. )



3. 입력 후 저장하시면 ' 인증서를 확인할 수 없음 ' 이라고 나옵니다. [승인] 을 눌러 팝업을 닫습니다.



4. 입력한 계정 정보 항목에 서버 항목이 생겻습니다. 이 항목에 m.google.com 을 입력합니다.
 
 


5.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Mail, 연락처, 캘린더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이 완료되면 구글 메일로 메일 수신 시 실시간으로 푸쉬 알림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야후 메일은 푸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메일 수신 후 푸쉬까지는 1~2분이 걸리기는 하지만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