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유무선통합 B 스토리 본문

ETC

유무선통합 B 스토리

TODD 2010. 5. 18. 14:32

 
 널 붙잡을 노래의 비 스토리가 아니고요. 유선통신 서비스를 하고 있는 SK 브로드밴드의
 새로운 서비스 B 입니다. 홍보 사이트가 http://skbroadband.com 이 아닌 http://b.tworld.co.kr/ 
 라는 점에서부터 무선을 상징하는 T 로고와 유선을 상징하는 B 로고는 유무선통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라는 이름이 낯선 분이 계신가요. 얼마 전 SK브로드밴드의 광고음악을 일렉트로니카 그룹 W와 공동으로 작업한 로켓펀치제네레이션으로 삽입하였죠. 이 곡은 광고로 더 많이 알려졌을 것 같은데요.
 See the unseen ~ SK 브로드밴드~  



이미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트메뉴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복잡한 선택 과정을 간소화 시켜주고, 꼭 필요한 구성만을 묶어주고, 할인 혜택까지 주어지며, 결과적으로는 고객 만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결합상품 역시 일종의 세트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결합상품입니다.
B set 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전화+TV 를 묶을 수도 있고, 인터넷+인터넷 전화를 묶을 수도 있고,
TB결합할인 이라는 이름으로 SK텔레콤의 무선전화와 SK브로드밴드의 유선인터넷을 묶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TB결합할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결합상품을 사용하기 전에도 정기약정 할인과 제휴카드 할인으로 만원 가까이 할인을 받고 있었지만, 두 상품을 결합하면 각 서비스의 기본 이용료가 각각 10% 인하됩니다. 이것만해도 매월 4천원 정도 할인이 되네요. (패밀리형은 조건에 따라 50% 까지도 된다죠) 


결합상품이 세트상품(?)과 다른 점을 꼽는다면 초기 가입자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 중에 결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SK텔레콤의 T와 SK브로드밴드의 B가 명의자가 달랐는데요. 명의 이전 후 결합상품을 신청했습니다. 물론 아무 문제 없이 가입이 됐지요.


요즘은 집전화 상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결혼 전에는 많지 않았던 부모님과의 통화가 결혼 후 분가하면서 자연스레 늘게됐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아내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고요. 그간 없었던 통화 패턴이 하나 늘어나게 된 셈인데요.
SK브로드밴드의 B전화를 이용하면 통화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시내/시외 1대역 통화 5시간, 시외 2대역 통화 5시간을 했을 경우를 가정한 예시입니다.
시외1대역은 39원/3분 과금이고, 시외2대역은 31km 이상 떨어진 지역으로 13.9원/10초단위 과금을 하고 있습니다.

이 10 시간 통화 중 5 시간의 통화가 SK브로드밴드의 B전화 또는 인터넷전화 가입자와의 통화라면 월 100시간까지 무료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B전화 가입자간의 통화가 100% 라면 어지간해서는 전화요금이 나오기 어렵죠.. )
100시간을 통화하려면 매일 저녁 9시부터 12시까지 하루 3시간씩 한달 내내 통화를 해야한다는건데... 현실적으로는 -_-;;;

 

서비스 기본료 역시 6500원은 기준 금액일 뿐, 3년 약정에 TB결합할인을 한다면 1500원에도 가능하니 기본료 부담도 없고요.
SK텔레콤의 이동전화, SK브로드밴드의 B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B전화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네요.



요즘 SK 브로드밴드의 SK B CF 김신영편 참 재밌습니다.
이 광고를 30초 버젼으로 보면 두 개의 장면이 겹쳐지는 내용 중 마지막 부분에 김신영 머리와 다른 사람 몸이 결합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이 가장 인상적인 것 같은데 15초 버젼에서는 빠져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참 아쉽네요. 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