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아이팟 Audiobook(오디오북) 사용하기 // M4A, M4B 변환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아이팟 Audiobook(오디오북) 사용하기 // M4A, M4B 변환

TODD 2010. 5. 24. 13:53

아이폰의 iPod 어플에는 오디오북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어학 학습이나 교육용으로 적합한 서비스인데요. 오디오 파일을 원하는 속도로도 설정해서 들을 수 있어서 영어공부 등에 특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아이튠즈에는 오디오북 또는 책 항목이 기본으로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환경 설정 메뉴에서 오디오북 또는 책 항목에 체크를 해주어야만 보관함에서 표시가 됩니다.

오디오북은 M4B 포멧을 사용합니다.
MP3 를 M4B 로 변환하는 것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무료 컨버팅 프로그램을 받아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ttp://www.freeipodsoftware.com/


오디오북 파일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AudioOwl -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르별로 구분된 것이 특징.
LibriVox - 어린이용 어른용 등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녹음된 무료 오디오 북. 활자 텍스트 제공.
Audible - 75,000여종이 있다고 하네요.
Books Should Be Free - MP3 와 Podcast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Free Classic Audio Books - 유명 동화가 많고 챕터로 구분된 M4B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Storynory - 어린이용 책이 많습니다.


MP3 를 옮기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오디오북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한 권의 책에 대한 오디오파일이 여러개라면 책제목과 저자명등을 동일하게 설정해두면 프로그램 상에서 깔끔하게 자동 분류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