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Read it Later - URL을 저장하고 어디서든지 쉽게 열람하는... 본문

Apple/iPhone

Read it Later - URL을 저장하고 어디서든지 쉽게 열람하는...

TODD 2010. 7. 19. 13:56

Instapaper 와 함께 URL 클리핑 서비스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Read it Later 입니다.
최근들어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하고요.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ReaditLaterList.com 입니다.

Read It Later Free - http://itunes.apple.com/kr/app/read-it-later-free/id309597402?mt=8
Read It Later Pro ($4.99) - http://itunes.apple.com/kr/app/read-it-later-pro/id309601447?mt=8



서비스의 기본 개념은 간단합니다. PC 의 브라우저를 통해 나중에 보고 싶은 페이지를 클리핑해두면, 저장된 리스트를 한 번에 열람해서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즐겨찾기` 서비스의 개념입니다.
여기까지만이라고 한다면 구글 툴바나 알툴바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충분히 (오히려 더 쉽게)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과 접목이 되면서 이 서비스가 좀 더 매력적으로 둔갑했습니다.

브라우저로 클리핑해둔 신문 기사나 컬럼, 동영상들을 아이폰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 실행 시 안읽은 것, 읽는 중인 것, 읽은 것으로 분류가 되며 자동으로 서버의 값과 동기화 처리를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free 버젼으로 Upgrade to Pro 로 구입하라는 버튼도 보입니다만, 무료 버젼에서도 광고나 기능등의 제약으로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요소는 별로 없습니다.

Read it Later 는 브라우저 외에도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트위터 클라이언트, RSS, 뉴스 등의 앱에서 Read it Later 로의 클리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윗에 올라온 괜찮은 글 주소가 있다면 바로 클리핑하고, 나중에 Read it Later 어플에서 볼 수 있죠.



리스트와 본문 화면입니다. 깔끔한 UI 를 갖고 있으며, Instapaper 의 free 버젼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클리핑한 문서의 10개만 보여주는 Instapaper 와 달리 Read it Later 는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바로 이 점이 제가 Instapaper 에서 Read it Later 로 넘어온 이유이기도 하고요 >>
 


<< 캡춰한 화면 글씨가 좀 이상하죠?... 이건 캡춰 문제입니다. 원래는 아주 깔끔하게 나와요... >>


Read it Later 의 Pro 버젼은 몇몇 부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내보내는 기능, 원터치로 화면 가로세로 전환을 잠그는 기능, 본문 화면 풀 스크린 기능 등 이 기능으로 유료 판매를 하기엔 좀 어렵지 않나 싶은 기능들이고요. 기본 서비스에 대한 것은 무료 버젼과 동일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