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TV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곡이 뭔지 궁금할 땐 - Shazam 본문

Apple/iPhone

TV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곡이 뭔지 궁금할 땐 - Shazam

TODD 2009. 12. 11. 16:20


TV 에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곡, 길가다가 우연히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곡이 궁금할 때
그냥 아이폰에 곡을 들려주면 그 노래를 찾아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Shazam (유료와 무료가 있습니다. 무료는 곡 검색 수의 제한이 있네요)

 저는 무료 버젼을 설치해봤습니다.


-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 UI 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지의  Tag Now 버튼 하나 달랑 있네요.
  Tag Now 를 누르면 Listening 을 하는데 그때 아이폰 마이크를 통해 음악을 들려주면 됩니다.


- Listening 이 끝난 후 Shazam 서버로 음원을 Sending 하나봅니다.
  (기술적으로 어떤 과정인지 참 신기하네요... )



* 저는 Fourplay 의 Bali Run 이라는 곡을 들려줬습니다. PC 의 스피커를 이용했고요.
  결과는.... 한 번에 찾아냈습니다. New age 보다는 Pop 을 더 잘 찾아내는 것 같고요.
  한국 곡은 하나도 못찾아내기는 하는군요..
  그래도 굉장히 신선한 충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