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테더링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에서 3G 인터넷 사용하기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테더링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에서 3G 인터넷 사용하기

TODD 2010. 8. 12. 16:18

아이패드 WI-FI 버젼은 과거 PDA 나 아이팟 처럼 인터넷에 제약이 많습니다. WI-FI 지역이 아닌 곳에서는 영략없는 전자 단말기가 돼 버리니까요. 환경 제약으로 인해 PMP 처럼만 활용되고 있다면 3G 버젼의 아이패드가 머리속에 맴돌겁니다.

참고. iOS 4.0.1 를 사용하시는 분은 이 포스트의 덧글 중에 canelia 님이 작성하신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있는 모양이예요. 저는 4.0.2 라서 확인이 어렵네요.


WI-FI 버젼의 아이패드의 인터넷 제약을 없애는 것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3G 버젼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것이 있고, 에그 단말기를 구입하여 아이패드와 함께 달걀을 항상 휴대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일반 와이브로는 USB 형태가 많기 때문에 아이패드에는 연결할 수 없다는 점도 문제가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아이폰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의 3G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아이폰이 없으신 분은, 에그 단말기가 가장 현실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아이폰의 테더링 기능은 블루투스나 아이폰 케이블을 이용하여 다른 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테더링 기능에 대한 일반적인 방법은 여기를 참고 하시고요. http://todd.tistory.com/172 
아이패드의 경우 단순 테더링 만으로는 아이폰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준비물은 탈옥한 아이폰인데요.
아이폰에서 Cydia 를 이용하여 [Manage] - [Sources] 에서 아래의 주소를 추가합니다.
http://www.sinfuliphonerepo.com
그 후 [Search] 로 이동해서 MyWi 로 검색하여 MyWi Cracked 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이폰에서 MyWi 를 실행시킵니다.
Wi-Fi 테더링 기능을 ON 으로 설정하면 아이패드에서 WI-FI 네트워크로 아이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이 무선 공유기 역할을 하는 것 처럼 연결이 되는 모양입니다.



MyWi 외에도 PDAnet 이나 iPhonemodem 으로도 가능합니다.

Window Mobile OS 에서는 wmwifirouter, icsinstall 로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Android OS 는 2.2 버젼에서 WI-FI Router 를 이용하는 테더링이 지원된다고 하는군요.




만약,
아이폰의 순정이고 아이패드가 탈옥된 경우 cydia 에서 itether ($5) 를 설치하면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테더링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