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구글 RSS 리더 - MobileRSS Free ( RSS 리더기 중에서는 단연 최고 ! ) 본문

Apple/iPhone

구글 RSS 리더 - MobileRSS Free ( RSS 리더기 중에서는 단연 최고 ! )

TODD 2010. 8. 9. 13:48

RSS 리더기는 정해진 규약에 맞춰진 XML 데이터를 보여주기만 하면 되므로 그 특성상 개발 과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서 뷰 기능 외에 부가 기능들로 인해 훨씬 편리하고 유용한 환경을 제공하는 어플이 있어 소개합니다.


 MobileRSS 는 세 가지 버젼으로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습니다.
MobileRss Pro ($2.99), MobileRss ($1.99), MobileRss Free(free) 인데요. nibiruTech 에서 개발한 어플들은 Twitbird 나 Translater 등을 비롯하여 모두 매우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앱이 자주 다운되거나 수익을 내기 위해 불편한 요소들이 마구 섞여있지 않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유/무료 버젼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
 
 MobileRss 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료 버젼만 이용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도대체 유료버젼은 뭐가 더 들어있나 궁금할 정도로 무료버젼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만큼 제한도 없습니다. 버젼간의 차이는 차치하고  공통 기능 위주로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RSS 리더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리더에 RSS 관련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이 되어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를 보시고, 아직 설정 전인 분들은 구글 리더 셋팅을 우선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웹사이트의 구글 리더와 아이폰의 MobileRss 가 동기화된다는 것만으로 참 유용합니다.
Mobile RSS 는 직관적인 테이블뷰 형식의 메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등록된 RSS 피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항목을 SHOW/HIDE 기능을 통해 화면 노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Mobile RSS 는 직관적인 테이블뷰 형식의 메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등록된 RSS 피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항목을 SHOW/HIDE 기능을 통해 화면 노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업데이트 된 내용 중에는 스프링보드(바탕화면)에 읽지 않은 RSS 의 갯수를 표현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거 참 유용하더라고요. 최대 999개까지만 표현되는 건 iOS 가 원래 그런거고요. 오히려 읽지 않은 rss 가 1천개가 넘는다면... 구독 관리 좀 하셔야죠.. 언제 다 읽으시려고요..
 

 아이폰에서 글을 읽으려면 가뜩이나 작은 화면에서 상하단 내비게이션바, 툴바 때문에 본문이 더 작아지는데요. MobileRSS 에서는 본문을 한 번 터치하면 풀 스크린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팁!. 본문을 왼쪽/오른쪽으로 스와이프(드래그/닦아내기) 하면 이전/다음 포스트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Email, Twitter, Facebook, Delicious, ReadItLater, Instapaper 로 포스트를 즉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용하지 않는 항목들이 많습니다. Delicious 나 구글 Mobilizer 등은 쓰지 않는데요. 설정 메뉴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제외시킬 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RSS 리스트에서는 본문에 첨부된 이미지가 우측에 표시됩니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없었는데, 지난 주에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리스트 항목을 스와이프(드래그/닦아내기) 하면 포스트 개별적으로 Un-keep unread, Share, Star 항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설정 화면의 스크린 샷입니다. 구글 계정은 여러 개 동시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기본 하얀바탕 테마와 블랙테마를 이용할 수 있고요. 출력 갯수나 폰트, 각종 부가 서비스들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WIFI 연결시에만 받게 해놓은 것도 참 유용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