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아이패드용 KT 클라우드 서비스 ucloud // 20GB 무료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아이패드용 KT 클라우드 서비스 ucloud // 20GB 무료

TODD 2010. 8. 16. 15:51

PC 의 파일을 원격지에 저장하고, 다른 PC 와 동기화 하고, 아이폰으로 확인하고, 중요 데이터를 백업해둘 수 있는 서비스가 KT 에서(도) 나왔습니다. 최근 이러한 서비스는 유행처럼 퍼지고 있죠.


이러한 서비스의 원조는 잘 모르겠으나 저는 Dropbox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컨드라이브, N드라이브, SyncFolder 등의 서비스들도 인기가 있고요. 제가 Dropbox 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첫째 아이폰 어플이 제공된다였고 (지금은 대부분 지원하죠) , 둘째 Windows 2003 과 Mac 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N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서버 계열 운영체제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이번에 설치해본 ucloud 는 Windows 2003 에서 돌아가는군요.

KT 의 ucloud 는 http://www.ucloud.co.kr 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ac, iPhone 버젼의 어플리케이션이 제공이 되고 있고요.


백업 폴더, 매직 폴더, 클라우드 폴더 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백업 폴더 여러 개의 폴더를 백업 폴더로 지정해놓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폴더안의 파일은 변경내용이 생기는대로 자동으로 ucloud 서버에 반영됩니다.
 매직 폴더 2대의 pc간에 파일을 실시간 (거의 실시간) 으로 동기화해주는 기능입니다. dropbox 의 기본 기능이 ucloud 에서는 매직 폴더라는 이름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dropbox 는 pc 의 제한이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클라우드 폴더  웹하드의 개념으로 파일을 업/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PC 에 변경된 내용이 자동 업데이트 되는 것은 아니며, 저장 보관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 특이한점은.. 세 가지 폴더 모두 아이폰에서는 열람이 가능합니다.


ucloud 의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일반상품 QOOK 할인상품 SHOW 할인상품 무료이용상품 비고
상품/대상 웹회원 QOOK 인터넷 가입
명의자 및 가족
SHOW데이터요금제
가입 명의자 및 가족
웹회원 * 부가세 별도
* 파일버전 관리
 - 20GB: 3개
 - 100GB이상: 5개
20GB 5천원/월 무료 무료 무료 (30일)
100GB 1만원/월 5천원/월 5천원/월 -
300GB 2만원/월 1만 5천원/월 1만 5천원/월
용량 추가 시 200G 당 1만원/월


SHOW 와 QOOK 요금제에 따라 20GB 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SHOW I 요금제를 사용해서 20GB가 무료로 제공이 되네요.
<< 물론 용량이 크다고 꼭 좋은건 아닙니다... 네트웍 대역폭이 그만큼 할애되지 못해 파일 송수신이 그다지 빠르지는 않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