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현재 시간을 맞추는 4가지 방법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현재 시간을 맞추는 4가지 방법

TODD 2010. 10. 21. 10:22

제 아이폰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시계보다 5초 빠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1분씩 차이가 나는 기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의 시간을 정확한 값으로 변경할 수 있는 4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의 시간을 맞추는 방법을 찾다보니 여러 가지가 있네요. 제가 찾은 것만해도 4가지 방법입니다.
1. 아이폰의 시간 자동 설정 기능을 활용하기
2. 정확한 시간을 가진 PC 와 아이튠즈 동기화
3. USIM 카드 다시 삽입
4. Cydia NTPDate 어플을 이용하여 표준 Time 서버의 값으로 셋팅하기 (탈옥 필수)

 
이 중 가장 간편해보이는 1번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설정 기능은 시간 서버의 값과 기준 시간 이상 차이가 나지 않으면 동기화를 시키지 않는건지 수십초 차이나는 아이폰은 올바른 값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1. [설정]-[일반]-[날짜와 시간] 에서 [자동으로 설정] 을 해제합니다.
해제가 되면 [시간대]와 [날짜와 시간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2. [날짜와 시간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현재 시간을 엉터리 시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들면 지금이 10시라면 9시로 바꿔놓습니다.



3. [날짜와 시간] 메뉴로 돌아와서는 [자동으로 설정] 을 다시 ON 으로 돌려놓습니다.
자동으로 설정 기능이 켜져 있을 때 시간 서버와 아이폰 시간이 차이가 많은 경우에 동기화 과정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 보입니다.)



* 시간 설정이 끝났습니다. 한국표준과학원에서 제공하는 시간과 비교해도 정확히 일치한 값으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차이가 많이 난다는 분들도 모두 1초 이내인 것 같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