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아이패드의 3G,WI-FI 인터넷 속도 측정 - Benchbee Mobile SpeedTest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아이패드의 3G,WI-FI 인터넷 속도 측정 - Benchbee Mobile SpeedTest

TODD 2010. 10. 19. 10:46

벤치비에서 개발한 iOS 계열의 애플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집이 이사를 가는 이유로 인터넷도 이전을 하게 되었는데, 같은 상품이라고 하는데 뭐가 문제인지 너무 속도가 나오지 않네요.
대용량을 주고 받는 일은 별로 없으므로 어지간~한 속도라면 그냥 쓰겠는데 너무 느려서 속도 측정 사이트들을 찾아보았습니다.
한국 정보화 진흥원이나 SK브로드밴드 등에서 제공하는 속도 측정은 ActiveX 를 설치해야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집에서 테스트 가능한 환경은 맥 뿐이여서 플래시 기반의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 SPEEDTEST 를 이용해봤지만 지역에 따라 편차가 너무 심하더라고요. 우연히 아이폰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 Benchbee Mobile SpeedTest (free)


프로그램 실행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바로 품질 측정에 들어갑니다.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응답 속도를 측정 후 결과를 알려주고요. 간단하죠.
3G 망에 대한 속도 측정 시 3G 데이터는 약 1메가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네요)
 
와이브로의 인터넷 속도는 4Mbps, 3G 망의 인터넷 속도는 2Mbps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3G 인터넷 무제한 서비스가 도입된 후로는 인터넷 품질이 떨어졌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네요.  다운로드 속도가 0.1Mbps 가 나오는군요. 이 지역이 문제인건지 요즘 3G 망이 정말 이런건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벤치비 서버의 폭주로 연결에 장애가 있거나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