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홈 쉐어링으로 PC 의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듣기. 본문

Apple/iTunes

아이폰 홈 쉐어링으로 PC 의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듣기.

TODD 2011. 3. 13. 15:41

iOS 4.3 에 추가된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Home Sharing 에 대해 소개합니다. 홈 쉐어링은 PC 에 저장된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아이튠즈 계정과 인터넷에 연결된 휴대폰이 있다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Remote 어플이 원격지의 PC 에서 음악을 재생하기 위함이였다면, 홈 쉐어링은 원격지 PC 의 음악파일을 스트리밍으로 받아서 아이폰에서 재생하는 어플입니다. 비슷하지만 완전히 다른 개념이죠.

iTunes 를 이용하여 홈 쉐어링 기능을 사용하려면 iTunes 10.2 버젼이 필요합니다.
(저는 10.2 로 업데이트하면서 한글판 아이튠즈가 영문판으로 바뀌어버렸네요. 쩝..)


홈 공유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아이튠즈와 아이폰 모두 설정이 필요한데요.
아이튠즈의 설정 메뉴에서 아이튠즈에서는 공유할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에 사용할 아이튠즈 계정을 입력합니다.
이 계정은 아이폰에서도 입력할 계정입니다.



아이튠즈의 설정은 끝났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공유용 계정 정보만 셋팅해주면 됩니다.


1. 홈 공유 기능 사용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iPod] 메뉴에서 홈 공유에 아이튠즈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2. iPod 어플을 실행 후, 하단 탭바 중 기타 메뉴에서 공유 메류를 선택합니다.
공유되어 있는 보관함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보관함을 선택하시면 그 후부터는 기존의 아이팟 재생목록를 컨트롤 하듯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FI 로 연결된 TODD의 보관함 재생 목록



 

홈쉐어링 기능 사용을 위해 동일 네트워크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3G 에 연결된 경우 공유 기능이 사용이 불가하므로 다른 네트워크라고 해도 WI-FI 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