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튠즈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 Apple Remote 본문

Apple/iPhone

아이튠즈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 Apple Remote

TODD 2010. 11. 26. 15:30

컴퓨터에 있는 음악, 영화, 문서, 사진등을 아이폰을 통해서 보는 방법은 참 많은데요. 이번엔 반대로 아이폰에서 아이튠즈의 컴퓨터의 음악, 영상들을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pple Remote (free)
http://itunes.apple.com/us/app/remote/id284417350?mt=8


애플 리모트라고 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제품이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저는 왼쪽 제품이 하나 있는데요. 예전에 맥북을 구입하면서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맥이 실행되어 있기만 하면 음악, 동영상 등의 볼륨 조절은 물론 재생과 관련된 컨트롤 기능도 가능했습니다. MENU 버튼을 누르면 리모트 컨트롤용 화면으로 보이는 UI 로 전환되게 되죠. 멀리서도 가독성이 전혀 떨어지지 않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애플 리모트는 현재 애플 스토어에서 25,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http://goo.gl/dvvhh

 


아무튼, 그건 그렇고요.
이러한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 아이패드는 빼는 게 좋겠네요. 아이패드를 리모콘으로 활용할 분은 없을테니까요. ㅎㅎ >>
설정 방법은 아래 나와있는 것 처럼 아주 간단합니다.

동일한 네트웍 상에 있는 맥과 아이폰만이 연결이 가능하므로, 공유기를 통해 하나의 장비에 WI-FI 로 묶인 상태에서만 셋팅이 가능합니다.

1. Apple Remote 를 실행한 후 [ iTunes 보관함 추가 ] 를 누릅니다.



2. 임의의 암호가 생성됩니다. 이때 iTunes 에는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안내대로 iTunes 의 장비 목록에서 연결 시도 중인 기기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장비에 추가되어 있는 Apple Remote 아이콘의 TODD의 iPhone 을 선택합니다.


암호 입력 화면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Apple Remote 로 iTunes 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iTunes 에서 추가로 해주어야 할 설정은 공유할 항목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설정 메뉴를 통해 공유 탭에서 공유할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연결된 iTunes 를 원격으로 조회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음악, 동영상, Podcast 등의 목록을 조회하고 재생 시키면 맥에서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설정에 따라 연결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통해 iTunes 에 대한 설정을 추가하시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