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Windows 8 Preview 버젼을 USB 로 설치하는 방법 ( 다른 윈도우도 가능 ) 본문

ETC

Windows 8 Preview 버젼을 USB 로 설치하는 방법 ( 다른 윈도우도 가능 )

TODD 2011. 9. 15. 17:46

Windows 8 을 설치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물론 DVD 로 버닝 후에 설치해도 되지만 빠른 설치를 위해 부팅 가능한 USB 버젼으로 만든 후에 설치를 했는데요. Windows 8 을 USB 에 담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indows 8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11/09/15 - [Windows 8] - Windows 8 다운로드 (개발자 프리뷰 버젼)




Windows 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부팅 가능한 USB 를 제작해야 합니다.
아래는 Microsoft 에서 배포하고 있는 툴로 ISO 파일을 이용하여 USB 와 DVD 버젼의 설치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http://wudt.codeplex.com/releases/view/37074


1. Windows 7 USB Download Tool 을 실행 후, 다운받은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2. USB 와 DVD 중 원하는 미디어를 선택합니다.
저는 USB 를 선택했는데요. 64bit 가 3.6GB ISO 파일이라서 4GB USB 를 준비했는데, 설치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더 큰 용량의 USB 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3.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4. 부팅 가능한 USB 를 만들고 있습니다. 생성 후, USB 로 부팅하시면 윈도우 8 설치가 시작됩니다.




테스트 결과,
Windows 7 도구이지만 아무런 문제 없이 Windows 8 , XP 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