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맥/윈도우 PC로 복사하기 본문

Apple/Mac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맥/윈도우 PC로 복사하기

TODD 2010. 10. 27. 09:07

아이폰과 아이튠즈 동기화로 PC 의 음악을 아이폰으로 넣는 것은 간편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이폰의 음악을 PC 로 저장하는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미 여러 소프트웨어가 공개돼 있네요.

윈도우 환경에서의 PC 저장 방법은 많은 프로그램들이 공통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지원하는 Macroplant Pod to Mac 을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필요했던 것도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 동영상 파일을 맥으로 저장하는 부분이였기 때문에 자료를 찾아보게 되었네요.

사이트 - http://www.macroplant.com
다운로드 - Windows - http://www.macroplant.com/podtopc/  
               MAC - http://www.macroplant.com/podtomac/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버젼 - Windows XP, VISTA, 7 환경에서 , iTunes 9 이상 필요.
맥 버젼 - MAC OS X 10.5 이상 , iTunes 8 이상 필요.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음악, 동영상, 책, 벨소리, 사진 등 아이튠즈에서 동기화 되는 것 중 응용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를 아이폰에서 PC 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라이브러리 창에서 복사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하단의 [Transfer Selected] 버튼을 누르면 복사가 시작됩니다. 간단하죠.



파일 복사 시 정품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구매하지 않은 경웅에는 60 초를 기다려야지만 화면이 넘어가네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불편한 요소들이 여기 저기 있습니다. 메뉴도 많고 기능도 많아서 뭐가뭔지 다 활용하기도 어려울 정도인데요. 윈도우는 물론 맥까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해보게 됐습니다. 기본 기능에 있어서는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네요.
 
이 프로그램은 백업 메뉴를 이용하면 주소록, 일정, 통화내역, 사파리 북마크, SMS, 노트, 음성 메모 등의 전송도 가능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