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맥용 RSS 리더 - Reeder 본문

Apple/Mac

맥용 RSS 리더 - Reeder

TODD 2010. 12. 10. 14:28

더 이상 소개가 필요 없을만큼 제가 여러 번에 걸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일단, 무조건 사용해보셔도 좋을 RSS 리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맥용 RSS 리더인 Reeder 는 현재 Beta 4 버젼까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madeatgloria.com/brewery
<< 맥 앱스토어가 런칭하면 충분히 인기를 끌 수 있는 어플로 보이네요.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구글 리더와의 연동을 위한 구글 계정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리더 계정이 없는 분은 ( http://google.com/reader ) 로 접속해서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아이패드용 Reeder 와 흡사한 UI 를 갖고 있습니다.
가장 좌측은 피드 리스트와 피드를 묶은 그룹 리스트를 볼 수 있고요.
가운데는 선택한 피드에 대한 포스트 리스트를 볼 수 있고요.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화면 우측에는 포스트 내용이 나옵니다.
<< 어느 블로거의 소개말 중에는 '아름다운 리더기' 라는 표현까지 사용하셨더군요. 그 정도로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 


구글 리더가 제공하고 있는 Read, Unread 기능을 통해 읽지 않은 글만 모아서 볼 수 있고요. 별표 기능, 공유 기능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포스트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다른 서비스로 포스트 내용을 쉽게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Reeder 에 대해서는 예전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용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