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맥의 Finder 기능을 강화하는 TotalFinder 본문

Apple/Mac

맥의 Finder 기능을 강화하는 TotalFinder

TODD 2010. 12. 11. 23:49

맥OS 에서 사용하기 불편한 프로그램이 몇몇 가지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Finder 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설치만 하시면 기본 Finder 가 변신합니다. 


Total Finder - http://bit.ly/hUOgUq

아이콘도 약간 다르죠? 윗부분에 탭 모양이 추가되었습니다.
토탈 커맨더와 활용 방향도 비슷한데, 이름도 유사하네요. 

우선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시스템 파일을 볼 수 있다는 점과, 폴더와 파일을 구분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동안은 정렬기준에 맞췇 폴더와 파일이 나열되어 있었는데요. Total Finder 의 간단한 옵션 설정만으로 폴더는 위에, 파일은 아래에 나열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HIFT + COMMAND + ; )


두 번쨰는 파일 복사 이동에 도움이 되는, 두 개의 파인더 띄우는 기능입니다.
하나의 파인더 안에 좌우로 분할되어 파일의 복사나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SHIFT + COMMAND + U)


더 이상 여러 파인더를 띄워놓았을 때 화면에 복잡하게 나열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의 파인더 안에 탭으로 구분하여 여러 파인더를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꼭 구글 크롬 화면같네요.


이 외에도 여러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VIsor 기능은 어느 화면에서도 파인더를 간단히 호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잘 안쓰게 되네요.)


베타 버젼을 구하시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고요.
정식 버젼을 쓰신다면 $15 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9 로 내려온 것 같고요.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파인더에서는 폴더 파일로 구분되지만, 파일 열기 등의 다이얼로그에서는 여전히 파일과 폴더가 섞여서 나옵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