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음성 녹음 어플 추천 - Clear Record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음성 녹음 어플 추천 - Clear Record

TODD 2010. 11. 4. 17:36

얼마 전에 포터블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정적인 취미 생활은 이제 그만해야지 했는데 깜박하고 또 그런 취미를 하나 더 둬버렸는데요. 얼마 간 연습한 피아노 소리를 핸드폰 벨소리로 저장하려고 기본 녹음 어플을 사용했는데, 성능이 좋지 못했습니다. 아니 성능이 너무 좋아서(?) 저 멀리서 나는 작은 소리도 모두 포함되어 있더군요. 좋은 어플 없을까 하고 찾아보게됐습니다.

<< 여담으로,, 취미로 낚시 같은걸 해보고 싶은데,, 자습으로 배우기엔 너무 난이도가 높아보이네요. >> 

녹음 어플로는 Clear Record , Note2self, VR+, AudioNote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 Clear Record 를 사용했는데요.
기본 녹음 어플보다는 확실히 낫긴 하네요. 다른 프로그램들도 다들 그럴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징
- 녹음된 음성을 재생 시에는 배속을 조절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M4A 와 WAV 의 녹음을 지원합니다.
- 주변 소음 제어 ANR(Ambient Noise Reduction) 기능이 있습니다.
- WI-FI 를 통해 파일을 PC 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파일 포멧과 음질에 따른 용량 표 ( 각각의 음성은 60초간 녹음한 결과입니다. )
   AAC WAV 
16KHz   0.5 MB 1.92 MB 
 48KHz  1.31 MB  5.8 MB 

* 모자란 제 생각으로는 큰 소리를 녹음하면 그만큼 많은 데이터를 저장해야하기 때문에 용량도 그만큼 커질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테스트해보니 그렇지가 않네요.... 녹음되는 소리와는 관계없이 시간에 비례하여 용량이 증가합니다... ㅎㅎㅎ



녹음된 음성을 재생할 떄는 배속을 선택하여 재생이 가능합니다.



WI-FI 를 통해 연결하면 쉽게 PC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free 버젼은 16KHz 로 녹음된 파일을 재생 시에 ANR 기능이 적용되어 재생이 되는데요. 그다지 효과적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유료 버젼은 녹음 시에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쓸모가 있을 것 같네요. (사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m4a 파일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히 mp3 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