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아이패드, PC 에서 사진을 공유하는 가장 쉬운 방법 - PhotoSpread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아이패드, PC 에서 사진을 공유하는 가장 쉬운 방법 - PhotoSpread

TODD 2010. 11. 5. 20:41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PC 또는 다른 기기로 전송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불편하게 설계됐는지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는 물론 PC 를 이용해서도 기기에 저장된 사진을 쉽게 전송할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어플을 사용해야만 된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그것도 유료 어플을... ) 


PhotoSpread ($2.99)
<< 얼마 전에는 무료 어플이였는데, 오늘 다시 확인하니 유료로 전환되었네요. >>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PC 로 저장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i-funbox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요.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여 E-Mail 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통점은 아무래도 번거롭다는 건데요. PhotoSpread 는 처음에 설치가 귀찮을 뿐, 한 번 설치만 해두면 정말 간단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PC 간에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필요한 조건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PhotoSpread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고요. 동일한 공유기를 통해 WI-FI 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 IP 에서 분리된 사설 IP 인 경우에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PhotoSpread 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전송할 사진을 세 개 선택합니다. 
..... 사진 공유가 끝났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선택한 사진은 선택과 동시에 아이폰으로 전송이 되었습니다.
전송하겠냐, 수신하겠냐는 질문도 없으므로 같은 네트워크에 또 다른 PhotoSpread 가 켜져있다면 그 기기로도 자동으로 전송될 수도 있겠네요. (웃긴 일이 벌어질 수도요.... )






아이폰 화면을 보면 PC 에서는 http://192.168.0.102 로 접속하라는 사설 IP 가 적혀있습니다.
PC 의 브라우져를 통해 이 IP 로 접속을 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열람, 저장은 물론 사진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사진 어플은 WI-FI 를 통해 사진을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 SeeSee 같은... )
PhotoSpread 는 그 기능에 기기간 전송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친구의 아이폰으로 전송할 때의 과정이 아주 간단해질 수 있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