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사진 필터링/공유 무료 어플 - Instagram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사진 필터링/공유 무료 어플 - Instagram

TODD 2010. 11. 7. 14:19

트위터가 대세입니다. 아니 대세라고 하기엔 너무 대중화 되었네요. 국내에도 이미 200만 가입자가 사용 중이니까요. 최근엔 SNS 를 활용한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소셜게임, 소셜커머스 등 일단 붙이고 보는 유행어가 요즘은 소셜인 것 같습니다. 그 중 사진과 관련된 소셜 커뮤니티가 있어서 사용해봤습니다. (하지만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Instagram (free)


기본 기능은 단순합니다. 사진을 찍고, 원본 또는 필터링된 사진을 게제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처럼 like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코멘트를 달고, 팔로우를 맺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여러 유행 개념을 모아놓은 큰 서비스로 보이네요. 하지만 단순하다는거.. 

 feed  내 사진과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타임라인 개념이죠. 
 popular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은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사진 정말 많네요.
 share  내 사진을 필터링하고 업도드할 수 있습니다.
 news  나를 팔로우한 사람과, 다른 사람이 내 사진을 좋아했던 히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profile  설정 메뉴입니다.
 
내가 like 한 사진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좋은 사진을 선택해주면 그 사진들을 모아서 보면 좋을텐데요. 이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될 것 같네요. Instagram 의 웹사이트에서 내가 등록한 사진들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있다면 찾기 너무 어려운 위치에 뒀다고 보여지네요... 웹사이트에는 기능이 너무 제한적인 게 아쉽습니다.

아래 두 URL 은 제가 등록한 사진입니다.
샹띠이 성 - http://instagr.am/p/LTil/
에펠탑에서 바라본 세느강 - http://instagr.am/p/LQcb/


아래 이미지는 Instagram 이 제공하는 필터를 이용해 적용해본 사진들입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CameraBag 어플에 견줄만큼 괜찮은 필터링 기능을 갖고 있네요.
사진이 참 이쁘게 나오는데, 원본만하게 큰 사진으로는 처리가 되지 않는 게 아쉽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