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들도 할 수 있는 기차 교통 제어 게임(?) - Train Conductor U.S.A 2 본문

Apple/iPad

아이들도 할 수 있는 기차 교통 제어 게임(?) - Train Conductor U.S.A 2

TODD 2010. 11. 25. 11:45

Traffic rush 라는 무료 게임이 있습니다. 사거리 교차로에서 사고가 나지 않도록 교통량을 제어해서 최대한 많은 차를 사고 없이 보내는 게임인데요. 무료 어플 1위까지 오르기도 했던 게임입니다. Train Conductor U.S.A 2 는 그와 유사한데요. 기차를 이용한다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Train Conductor U.S.A 2 ($0.99)
http://itunes.apple.com/us/app/train-conductor-2-usa/id378772227?mt=8


그림을 그려 게임에 사용한 것 같습니다. (제 눈이 막눈이라 잘 모르겠긴 하지만요) 매우 단촐한 게임 화면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여러 테마를 활용하여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두 지역까지 밖에 못해봤어요)
아이폰용으로만 나와있는 Traffic rush 와는 달리 Train Conductor 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한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시작은 Miami 에서 되고요. 스테이지 클리어시 지역이 추가됩니다. Miami 를 깨니 Nashville 이 오픈되었습니다. 또 클리어하면 New Jersey 정도의 위치가 오픈될 것 같네요.
 


게임의 룰은 간단합니다. 양쪽의 1,2,3,4 포트에서 기차가 나오는데요. ( 기차가 나오기 전에는 붉은색 신호등으로 알려줍니다. 왼쪽 이미지에 보시면 4번 포트에 빨간 불이 켜져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달리는 기차 앞쪽에는 자신이 가야 하는 포트 번호가 써 있는데요. 화면에서 기차를 선택하여 그쪽 포트 방향으로 swipe(닦아내기) 해주시면 해당 방향으로 선로가 변경됩니다. 한 번 터치하면 기차가 일시정지하고요. 8개의 포트에서 나오는 기차들을 각각의 기차 간에 사고가 나지 않도록 정확하게 목적지로 보내는 것이 유일한 룰이죠.
 


Nashville 로 지역을 이동하니 기차가 아닌 귀신이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기차가 더 재밌네요.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조카들이 매우 좋아하기도 한 게임이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