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용 괜찮은 브라우저 - Atomic Web Browser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용 괜찮은 브라우저 - Atomic Web Browser

TODD 2011. 1. 10. 18:04

아토믹 브라우저는 아이패드에 기본 앱으로 설치된 사파리 브라우저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사파리에서의 불편한 점들이 개선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속도나 성능 역시 뒤지지 않네요. 작년에 iTunes Rewind 2010 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0.99) Atomic Web Browser - Browse FullScreen w/ Desktop Tabs & Ad Block
(유니버셜 앱이므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실행이 가능합니다)
 

기본 화면은 사파리 등을 비롯한 타 브라우저와 흡사하지만 PC 용 브라우저에 더 가깝다고 하는 게 맞겠네요. 
주소창 외에 검색바를 제공하며, 이전/다음으로의 이동이나 북마트 관리가 용이합니다. 전체화면 기능이 있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용한 기능 탭 브라우징인데요. 불편하게 탭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해서 선택하고 열리는 과정을 하지 않고 탭을 한 번 터치하는 것으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탭을 다시 돌아오더라도 Reload 되지 않고 원래 화면 그대로를 보여주는 것도 좋고요. 

또 마음에 드는 부분은 Ad Block Settings 메뉴를 통해 광고를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광고가 차단이 되는건 아니였지만 50% 정도의 광고는 정말로 나타나지 않네요. (신기합니다)
아래 블로터 닷넷 사이트도 Ad Block 기능을 켜니 최상단 광고와 하단 중간, 우측 광고가 보이지 않더군요. 



이 밖에도 여러 설정 기능을 통해 웹 압축 기능이나 , TV 출력 기능, 멀티터치와 제스셔 옵션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는 다른 브라우저들도 몇 개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사파리 외의 브라우저는 아토믹이 괜찮은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