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 - Air Display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 - Air Display

TODD 2011. 4. 25. 21:41

아이패드의 활용 영역은 다양합니다. 책을 대신하기도 하고, 게임기를 대신하기도 하고, PMP 시장에서도 두려운 존재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무실 밖에서의 얘기이고요. 사무실에만 오면 아이패드는 찬밥이 되곤 하는데요.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여 부족한 모니터 영역에 도움을 줄 방법이 있습니다.


  Air Display ($9.99) - http://itunes.apple.com/us/app/air-display/id368158927?mt=8


Air Display 는 PC 의 모니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패드, 아이폰용 유니버셜 어플입니다. WI-FI 로 연결된 PC 와 아이패드라면 아무 문제없이, 큰 설정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약간 느리네요...

Air Display 는 PC 에 프로그램을 설치 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셋팅 방법은 어플에서 한글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 화면은 나중에 PC 와 연결완료 시 자동으로 PC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설명이 자세하다보니 제가 쓸 말이 없네요.


네. 그렇습니다. 아래에 나와있는대로 하면 끝입니다.


트레이 아이콘으로 떠 있는 Air Display 를 보면 FunFunp 의 iPad 라고 있습니다. 이게 지금 연결된 아이패드의 명칭인데요. 이걸 선택하면 아이패드가 바로 PC 모니터 화면으로 변환됩니다. 간단하죠.
디스플레이의 위치는 Display Arrangement 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 부 모니터의 아래쪽에 위치시켰는데 괜찮네요.




아래 사진은... 정신 없긴 하지만 제 책상의 사진입니다. 작업용 모니터 두 개와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있는 페이지를 아이패드에 띄워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네요.




아이패드의 Air Display 어플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  !!!

DNS 주소를 구글의 DNS 로 변경하시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출력됩니다.
DNS 설정을 하실 줄 아신다면 DNS 정보를 8.8.8.8 로 변경하시고요. 설정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윈도우 기준입니다. 맥에서의 설정 방법이 필요하신 분은 덧글 남겨주세요)

제어판- 네트워크로 이동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하여 NIC 의 속성 페이지를 띄웁니다.


속성을 클릭합니다.


TCP/IPv4 또는 TCP/IP 를 선택합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 후, 기본 설정 DNS 를 8.8.8.8 로 설정합니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