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WIBRO 서비스 가능 지역 ( SK 브릿지 , KT 에그 ) 본문

ETC

WIBRO 서비스 가능 지역 ( SK 브릿지 , KT 에그 )

TODD 2010. 8. 26. 11:43


SK 와 KT 에서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USB 타입과 무선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USB 는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 별도의 충전이나 관리가 불편하지 않아서 좋지만,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에는 연결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WIBRO 를 WI-FI 신호로 변환해주는 KT 의 에그나 SK 의 브릿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도 그런 상품을 가입하고자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만, 신통치는 않네요.
아래의 표는 KT 와 SK 가 제공하고 있는 와이브로 서비스 가능 지역입니다.
표시된 지역 외에 수십여개 대학가 주변에서는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두 기업 모두 전국서비스라고 보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그나마 좀 나은 KT 도.. 대부분의 지역은 서비스 예정의미의 색칠이지 서울과 광역시를 제외하고는 제대로 되는 곳은 없어보입니다.

SK 는 더 심하네요. 오늘(8월 26일) 수집한 자료인데, 2009년 11월이후에 추가 지역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2010년에는 이 표 업데이트가 단 한 번도 없었다는 얘기겠죠.. 그만큼 SK 는 와이브로보다는 WCDMA(HSDPA) 쪽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고, WI-FI 존으로 승부하는 KT 와는 달리 3G 무제한 요금제 정책으로 장비 투자를 줄이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요금제와 단말기 성능을 떠나, 서비스는 KT 가 나은 것 같군요.
주변에도 브릿지 쓰는 사람은 없어도 에그 쓰는 사람은 종종 보이고요.... (실 가입자수도 30만명과 3만명이라죠)



KT 의 WIBRO 서비스 가능지역


SK 의 서비스 가능 지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