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RSS 추천 // 제가 구독해서 읽는 rss 몇 개 소개합니다. 본문

ETC

RSS 추천 // 제가 구독해서 읽는 rss 몇 개 소개합니다.

TODD 2010. 8. 31. 09:52

RSS 는 Rich(또는 Really) Site Summary 의 약자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의 글을 접속하지 않고 구독 신청만으로 내 PC 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구글 리더, Outlook, 브라우저, 여러 RSS 클라이언트 등을 통해서 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원하는 카테고리의 RSS 들을 구독한 후 한 군데에서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RSS 를 열람하기 위한 어플은 아래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용 구글 RSS 리더 - MobileRSS Free ( RSS 리더기 중에서는 단연 최고 ! )
아이패드용 구글 리더 앱. Reeder (추천 어플)


블로터닷넷
IT 관련 우수한 내용의 포스트가 양도 많이 올라옵니다. 어떻게 운영되길래 이렇게 좋은 내용이 많이 올라오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가장 자주 보게 되는 RSS 피드입니다.

에스티마의 인터넷 이야기
미 라이코스 임정욱 대표의 블로그입니다. 기술 중심의 블로그 보다는 트렌드나 미국 내 관심사 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도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계시더라고요.

미디어오늘 기자가 운영하는 이정환닷컴
이정환 기자의 글은 유명하지만, 블로그 자체는 썩 좋지 못합니다. (제 블로그만큼 별로인 듯.. ) 사이트 디자인 때문에 괜한 선입견 갖지 마시고 RSS 로 구독하세요. 경제, IT 관련 기사를 주로 집필합니다.

시사IN 고재열 기자의 독설닷컴
사회, 문화 관련 기사를 주로 집필합니다. 시사인과는 별개로 기자 주관적인 내용의 글들도 많아 볼거리가 많습니다.

TEDx 명동
TEDx 명동에서 진행된 강연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미국 TED 는 너무 어려운 영어들이 많아서 원... )

올포스트 시선집중
포스트를 통한 새로운 수익 분배 시스템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그만큼 좋은 내용의 글들이 모여있네요.
(단, 내용의 일부만 보여주고 상세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