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운동량 측정 어플 - 아이다스 miCoach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운동량 측정 어플 - 아이다스 miCoach

TODD 2010. 9. 20. 13:24

GPS 를 이용하여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은 Nike+iPod 을 비롯하여 많이 있습니다. 초기부터 인기를 끌던 runKeeper 가 있고요. 그 뒤에 무료로 공세를 펼쳐서 이용자를 확보한 runtastic PRO 가 있고요. 이번에 소개하는 앱은 아이다스에서 개발한 miCoach 입니다. 기존 어플과 유사한 기능에 무료라는 점이 특징이네요.

miCoach 는 기존 어플들의 장점을 모았습니다.
runtastic 과 runKeeper 가 갖고 있는 다양한 옵션의 운동량 측정 기능과 GPS 를 이용한 운동량 측정 기능, 구글 맵을 이용한 경로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요. Trainer 어플이 갖고 있는 목적에 따른 워크아웃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miCoach (free) - http://itunes.apple.com/us/app/micoach/id383809424?mt=8


 


  

 

miCoach 는 단순한 UI 를 가지고 직관적으로 풀어놓았습니다. 그게 장점일수도 있고, 단점일수도 있겠네요.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음에도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는 것 같네요.

가장 아쉬운 부분은 멀티태스킹입니다. 운동 중에 전화가 와서 받게되면 miCoach 는 Pause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운동하면서 전화를 받을 수 없을거라 생각을 하는건지, 멀티태스킹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은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좀 불편하네요. 운동과 다른 작업의 병행 여부는 사용자가 판단할 수 있게 해뒀어도 좋을텐데 말이죠.

운동한 기록은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정보 외에도 시간별 속도,고도, 운동한 루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유 기능을 통해 SNS 등에 업로드는 가능하지만 속도, 고도, 경로 중 하나의 정보만 공유가 가능하게 해놓은 점은 이해하기 어렵네요. 공유 기능이 가장 자유로운건 runKeeper 인 것 같습니다.
http://www.adidas.com/com/micoach/WorkoutDetails.aspx?WID=0ebc99d5-98f9-4075-b3f3-aea5274e8f1d







운동 계획 설정하는 방법
운동 계획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획 > 훈련 계획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코치 사이트는 한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5] 운동 종류를 선택합니다. 저는 Running 을 선택했습니다.


[2/5] 운동 목적이나 타입을 선택합니다. 저는 5K 를 선택했습니다.


[3/5] 5K 운동에는 세 단계의 레벨의 운동이 있습니다. 저는 Level 2 를 선택했습니다. 3주간 진행되는 41회의 워크아웃 코스네요.


[4/5] 대회일정 또는 시작일을 기준삼을 수 있습니다. 저는 10월 13일 대회를 목표로 월,수,목,금 운동으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5/5] 설정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캘린더를 통해 운동해야 할 날짜와 운동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뛰는 일만 남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