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여러가지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아이폰 앱 - 소리아카이브 본문

Apple/iPhone

여러가지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아이폰 앱 - 소리아카이브

TODD 2010. 9. 30. 12:50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참 많지만 대다수의 어플들이 눈으로 보면서 해야 하는 것들인데요. 운전 등의 이동 중인 상태에서는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그냥 음악을 듣는 것에 조금 질리셨다면 소리아카이브를 추천합니다.



소리아카이브 (free) - http://itunes.apple.com/kr/app/id387843749?mt=8

그 동안은 PodcastTED Player 를 통해 여러 정보를 청취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소리아카이브 역시 그에 못지 않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세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소리아카이브는 컨텐츠의 제작이 아닌 수집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우수한 컨텐츠를 한 군데에서 모아뒀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것 같네요.




추천, 최신, 기획, 주제, 파트너 등으로 분류가 나뉘어 있고요. 약 1000여개의 강연이 이미 등록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테니 다 듣는건 불가할 것 같네요. 외국 강연에 있어서는 TED 앱이 나은 것 같습니다. (강연 내용이 아니라 어플에 대해 비교했을 때) TED 는 외국 강연 비중이 크지만 자막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소리아카이브의 외국인 강연은 현지어로 그대로 전송되며, 자막이나 통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강연을 하나 선택하면 스트리밍 듣기를 통해 강연을 들을 수 있고요. 북마크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G 상태에서 스트레밍 듣기를 누를 경우 해당 강연의 용량을 안내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강연을 재생 중인 화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