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4 추천 어플 10 가지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4 추천 어플 10 가지

TODD 2010. 9. 15. 12:54

아이폰을 써 오던 분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아이폰 4 를 통해 iOS 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약간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남들만큼 아이폰을 활용하려면 전원을 켠 후에도 해야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일인데요. 종류가 너무 많아 금세 질려버리는 분들을 위해 추천 어플 10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대부분의 어플은 제가 3Gs 를 구입하고 10개월간 사용해오면서 가장 많이 사용된 (그만큼 활용도, 완성도가 높은) 어플들 위주로 꼽았습니다. 어플 다운로드는 아이튠즈 계정이 필요하므로 계정이 없으신 분은 계정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 어플의 경우 신용카드나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를 이용해서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기프트 카드 구입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소개한 어플들 중에는 하나의 어플이 유/무료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버젼으로도 충분한 경우에는 무료를, 유료 버젼에 많은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는 유료를 추천했습니다.



 
버스 도착 시간 안내 프로그램인데요. 3Gs 출시 때 부터 가장 인기 있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서울,경기,인천에 국한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3G 인터넷 + GPS + 서울시 버스시스템이 조합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어플로 꼽히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이 어플을 곱게 보지 않았던 때도 있는데, 그러고보니 반년 사이에 인식이 많이 바뀌었네요.




일정 관리어플 중 최강이라고 확신합니다. Windows CE 를 사용하는 PDA 시절부터 사용하던 프로그램인데요. 10년은 된 듯한 프로그램이지만 불필요한 요소 없이 간결하고 필수 요소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인데요. LITE 버젼을 사용해 보시고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약이 많긴 합니다.)  
<< 얼마 전에는 $6.99 로 한시적 인하한 때도 있으니 그런 기회를 잡으시면 아주 좋겠네요.. >>




RSS 리더기입니다. PC 를 사용할 때는 꼭 RSS 가 아니더라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제약없이 뉴스,블로그 등의 RSS 를 읽을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RSS 리더기 어플이 아주 유용합니다. Mobile RSS 는 구글리더와 연동이 되므로 구글리더를 통해 피드를 관리하고 Mobile RSS 에서는 읽기만 하면 되므로 편리합니다.
<< Mobile RSS 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 http://todd.tistory.com/287 >>




가로세로로 같은 모양의 블럭이 세 개 이상 위치하게 만들어서 풀어가는 게임입니다. Popcap 의 대표작이라고도 할 수 있죠. 단순한 게임이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으므로 주의하세요... 강력 추천하는 게임.. 
Blitz 서비스로 facebook 친구와 점수 관리를 함께 할 수도 있는데 그 점도 재밌습니다. 




아이폰으로의 사진 촬영은 왜인지 기본 어플외에는 잘 사용 안하게 되죠. 하지만 보정, 편집 어플은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메라백은 그 동안 제가 사용해본 보정 어플 중에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인 것 같네요. 10여가지 필터를 제공하여 사진을 쉽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품질 또한 정말 좋고요. 
<< CameraBag 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 http://todd.tistory.com/250 >>




Read it Later , Instapaer 등은 PC 를 이용하면서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페이지를 클리핑 해두는 서비스입니다. 일종의 즐겨찾기인데요. 브라우저에 즐겨찾기를 해두는 것과의 차이점은 PC 에서 즐겨찾기한 것을 아이폰에서 열람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뉴스나 트위터 링크, 좋은 자료인데 지금 보기엔 마땅치 않은 경우 Read it Later 로 클리핑한 후, 나중에 아이폰으로 확인합니다. 
다수의 PC 간에 즐겨찾기 동기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free 버젼을 사용해도 제약이 별로 없습니다. 
<< Read it Later 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 http://todd.tistory.com/269 >>




메모장 어플입니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모 어플을 대체할 수 있을만큼 좋은 기능이 많은데요. 그 중 가장 큰 장점은 구글독스와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구글 독스에서 만들어놓은 `문서` 형태의 컨텐츠는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어썸 노트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사 어플 중 가장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가격은 대부분 $3.99)





트위터의 공식 어플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갖고 있어서 아쉬운 부분도 있으나,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인 것이 장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을 좋아하신다면 Twittelator 나 Twitbird 도 좋지만 트위터 입문용으로는 Twitter 어플도 괜찮을 것 같네요. 푸쉬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니 푸쉬가 유료인 어플에 비해 나은 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운동량 측정 어플입니다. GPS 를 이용해 운동한 코스, 거리, 속도, 시간 등을 기록하여 운동한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miCoach 나 runKeeper 와 유사하고요. 그 외의 어플들에 비해서는 월등히 뛰어납니다. 조깅 시 이 프로그램을 켜고 뛰기만 하면 알아서 기록이 됩니다. 멀티태스킹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어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나지도 않고요.
<< runtastic PRO 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 http://todd.tistory.com/264 >>




아이폰 4 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아이폰용 레이싱 게임 중 가장 재밌는데요. 니드포스피드나 리얼레이싱은 너무 지루하거나 너무 복잡합니다. 단계단계 밟고 가기가 힘들고요. 아스팔트 5 는 몇 판만 하면 새 차를 구입할 정도의 돈도 벌 수 있고, 각각의 코스들이 아주 난해하지는 않습니다. 
<< Asphalt 5 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 http://todd.tistory.com/288 >>
 





이 외에도 우수한 어플리케이션은 정말 많습니다. 책 한권으로 편집해도 가득 채울 수 있을만큼인데요. 
그만큼 많이 접해보고, 정보를 얻는 것이 좋은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인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