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iOS 4 탈옥 후 프로그램 설치 및 안정화 방법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iOS 4 탈옥 후 프로그램 설치 및 안정화 방법

TODD 2010. 10. 11. 10:18

아이폰 4 를 탈옥 후 Cydia 가 설치되었다면 루트 패스워드를 변경하고, 추가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해야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Cydia 소프트웨어 중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몇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우선 Cydia 에서 Source 사이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1. Cydia 를 실행시킨 후, [Manage] - [Sources] 메뉴로 이동하여 상단 [Edit]-[Add] 버튼을 누르면 주소 입력 창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http://cydia.hackulo.us 를 등록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같은 방법으로 
http://sinfuliphonerepo.com 을 등록합니다.
  




2. 소스를 추가한 후에는 Cydia 의 맨 우측 탭인 [Search] 로 이동하여 소프트웨어를 검색 후 설치하면 됩니다.
OpenSSH - iFunbox 등의 SSH 접근을 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Appsync for OS 4.1 - 정확한 용도는 모르겠으나 이 역시 필수 소프트웨어입니다. 펌웨어 버젼에 맞게 설치해야합니다.
Afc2add - USB 로 연결된 아이폰 시스템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
Install0us - 크랙된 어플을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소프트웨어
SBSettings - 아이폰의 주요 설정들을 간편하게 ON/OFF 가능.

아래는 openssh 를 검색 후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소프트웨어도 설치하셔야 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따라 설치 후 Cydia 로 돌아가거나 리부팅이 되기도 합니다.


 
3. 아이폰을 탈옥한 경우 시스템의 최고 권한을 가진 root 계정의 패스워드는 공통적으로 alpine 으로 설정이 됩니다.
이 패스워드를 그냥 둘 경우 해킹등의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탈옥하신 분들은 필히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하실 것을 권장힙니다. (아쉽게도 패스워드 변경 과정이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시디아에서 설치가 가능한 Mobile Terminal 은 iOS 4.1 에서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패스워드 변경은 iSSH 라는 애플 앱스토어 어플을 이용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튠즈에서는 유료, 이 포스트의 2단계를 완료하셨다면 올바르지 않은 경로를 통해서 구하실 수도 있는 어플이겠네요.


2-1. iSSH 를 실행한 후, [Add Configuration] 메뉴로 이동합니다.
Description - iphone (이건 아무래도 상관없는 값이고요)
Host - 127.0.0.1
Logrin - root
를 입력하신 후 [Save] 를 누릅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좌측의 중앙 처럼 방금 추가한 iphone 항목이 생깁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아이폰에 접속합니다.
  


한~참을 기다리면 Verify Key 에 대한 팝업이 나오고 Accept 를 누르면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root 계정의 기본 패스워드는 alpine 이므로, 입력 하신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의 시스템에 로그인이 됐다면 패스워드를 다른 것으로 변경합니다.
 

passwd 라는 명령어로 현재 패스워드를 다른 것으로 변경합니다. 여기서 설정한 패스워드는 특별히 사용하는 곳은 없으므로 기억만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todd:~ root#
todd:~ root# passwd (엔터)
Changing password for root.
New password : (새로운 패스워드 입력 후 엔터)
Retype new password : (새 패스워드를 한번 더 입력 후 엔터)
todd:~ roo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