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4 (iOS 4.1) , 아이패드 3.2.2 탈옥 툴 - Limera1n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4 (iOS 4.1) , 아이패드 3.2.2 탈옥 툴 - Limera1n

TODD 2010. 10. 11. 09:27

성격 좋지 않기로 소문난(ㅋㅋ) 개발자 지오핫이 iOS 4.1 버젼의 해킹툴을 공개했습니다. 모든 기기를 지원하지는 않으니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BETA3 이상 버젼을 이용해서 탈옥을 완료해서 쓰고 계신 사용자들은 대부분 만족하는 분위기네요. 

탈옥 가능한 기기
iPhone 3Gs, iPod Touch 3G, iPad, iPhone 4, iPod Touch 4G

탈옥 가능한 버젼
iPhone/iPod Touch - 4.0 , 4.1
iPad - 3.2.2

탈옥툴의 변경 사항
BETA1 - first release
BETA2 - fixed kernel patching magic, rerun BETA2+ over BETA1
BETA3 - fixed new bootrom 3GS
BETA4 - uninstall fixed, respring fixedish

탈옥 툴 다운로드

탈옥 툴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윈도우 버젼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 아이튠즈를 실행한 상태에서 Limera1n 을 실행합니다. 복원하라는 메세지는 무시한 채 진행하시면 됩니다.

탈옥 방법
1. 아이튠즈를 실행한 상태에서 아이폰을 USB 에 연결한 후 Limera1n.exe 를 실행합니다.
 
2. 탈옥을 시작합니다.
( 처음 make it ra1n 을 누를 때 외에는 PC 에서는 선택할 게 없습니다. 화면에 따라 아이폰의 버튼만 조작하시면 됩니다. )


3.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갑니다.


4. 아이폰의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쭉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5. 연결이 해제된 소리가 날 때 파워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6. DFU 모드로 진입하는 메세지가 나올 때는 홈 버튼에서도 손을 떼도 됩니다.


7. 탈옥이 완료되었습니다.





탈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이폰의 스트링보드에 Limera1n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Limera1n 을 실행하고 Cydia 를 선택, 인스톨 하시면 Cydia 도 설치가 완료됩니다.
Cydia 는 탈옥한 아이폰에 여러 기능들을 설치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아이폰 탈옥은 시디아를 설치하기 위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아이폰 아이팟 사용자는 탈옥, 시디아, 안정화 단계가 필요하고, 아이패드 사용자는 여기에 한글 패치 까지 추가로 설치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패드 3.2.2 이하 사용자에 한해서...)  

시디아 설치
1. 스트링보드에서 Limera1n 을 실행합니다.

2. Cydia 를 선택 후, Install 을 눌러서 설치합니다.

3. 바탕화면에서 Cydia 를 실행한 후 Essential Upgrade 항목에서 Upgrade Essential 을 선택, 설치합니다.
 



시디아 설치는 끝났습니다.
시디아 설치 후에는 보안 관련 추가 설정 및 사용자에 따라 프로그램을 몇 가지 설치해야 합니다.
보안 설정 및 추가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탈옥 과정을 진행하시면서 발생하는 예외 경우는 덧글로 남겨주시면 해결책을 같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발견된 문제점.
1. 탈옥 후 Limera1n 아이콘이 생기지 않는 경우
   아이폰을 리부팅 시키면 아이콘이 생긴다고 합니다.
2. Limera1n 아이콘이 하얀색 반투명 아이콘인 경우
   아이폰을 리부팅 시키면 정상 아이콘으로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