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스팸 차단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스팸 차단

TODD 2010. 11. 23. 10:11

아이폰은 스팸 차단 기능이 없습니다. 그 대안으로 KT 에서 스팸차단 어플을 공개했는데요. 진작 나왔어야 하는 프로그램이고,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해야만 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쇼 스팸차단

동네 중국요리집에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조만간 배달은 안하고 매장만 운영할 것 같은 기세로 꽤 규모있는 식당이였는데요.  
한 번 주문해서 먹었더니 그 다음부터는 매~주 쌀쌀한 날씨엔 홍합짬뽕이 최고라는 문자가 오네요. 참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이걸 어떻게 효과적으로 차단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스팸 차단 어플이 효과가 있네요.

기본적으로 수신 거부 대상 번호와 수신 거부 키워드를 설정해놓을 수 있고요.
차단된 메세지는 어플 내에게 일괄로 열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 전일 차단된 메세지의 갯수를 SMS 로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이 오히려 스팸스러울 수도 있겠지만요.)
- 스팸 등록 가능 문구 - 7자리.
- 스팸 등록 가능 번호 - 3~16 자리의 숫자.
- 설정이 가능한 차단번호와 문구는 제한이 없습니다. (얼마 전에 갯수 제한이 풀렸죠.)
- 번호 뒷자리를 등록한 경우에는 차단이 되지 않습니다. (  예) 1004  로는 010-0000-1004 를 차단할 수 없습니다. )


번호 또는 문구를 이용하여 차단시킬 문자 메세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특별히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어플에서 지원하는 공통차단 데이터를 이용하여 스팸 메세지의 차단이 가능합니다.
  


  


스팸 메세지가 아닌 경우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확이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SMS 리포트 수신 기능을 ON 으로 설정해두면 전날의 스팸메세지 갯수를 문자 메세지로 전송해 주고 있습니다.
접수된 메세지가 있는 경우에는 어플을 실행하여 메세지를 확인하면 되므로, 스팸이 아닌 메세지를 분실할 염려는 없겠네요.
<< 다만 늦게 확인할 뿐.... >>
  

 
스팸 차단 서비스는 아이폰 어플에서는 물론 SHOW 웹사이트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http://www.show.co.kr/index.asp?code=GGD0000

통화 중 녹음 기능은 미국내 일부 주에서 법이 그러하다고 하니 기능이 없는 게 납득이 갑니다만, 스팸 차단 기능은 왜 없을까요. 이건 참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해가지 않는 기능 1. 통화개별삭제 기능 없는거   2. 스팸차단 기능 없는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