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iPhone, iPad, iPod touch: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이해 본문

Apple/iPhone

iPhone, iPad, iPod touch: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이해

TODD 2010. 12. 11. 07:19

애플 사이트에 있는 내용입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2110?viewlocale=ko_KR&locale=ko_KR

제가 이 기능을 실행해보니...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를 실행하면 설치된 어플이나 음악, 동영상은 물론이고, 연락처, 메모, 설정 등 모든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작업 진행 전 아이튠즈를 통해 필히 백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컨텐츠를 초기화 한 후에는 iTunes 의 연결을 요구합니다.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긴급통화 외에는 아무 것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PC 와 연결할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초기화 하지 않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요약

설정 > 일반 > 재설정에서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사용하여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모든 설정과 정보를 지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장비가 최대로 충전되어 있는 상태에서 이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가 최대로 충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프로세스를 완료할 때까지 장비를 전원에 연결한 채로 둡니다.

적용 제품

iPhone, iPad, iPod touch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한 경우 이 프로세스 완료에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가 완료되는 시간은 다음과 같이 장비에 따라 다릅니다.

  • 하드웨어 암호화를 지원하는 장비: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 키를 제거하여 사용자 설정과 정보를 지웁니다. 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메모리를 덮어쓰는 장비: 사용자 설정과 정보를 덮어써서 일련의 설정과 정보를 데이터 파티션에 씁니다. 이 프로세스는 iPhone 또는 iPod touch의 저장 용량에 따라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 동안에는 장비에 Apple 로고와 진행 막대가 표시됩니다.
초기 iPhone
 
iPhone 3G
 
iPhone 3GS
 
iPhone 4
 
iPad
 √
 
iPod touch
 
iPod touch (2세대)
 
iPod touch (3세대)
 
iPod touch (4세대)
 

 

추가 정보

프로세스가 완료되기 전에 전원이 꺼지거나 장비를 재설정하는 경우 전원을 다시 연결하면 iTunes에 연결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가 발생했을 때 컨텐츠가 완전히 지워졌는지 확인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iTunes를 사용하여 장비를 복원합니다.
  2. 전원에 연결합니다.
  3.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다시 선택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