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 아이패드로 TV 보는 간단한 방법 본문

Apple/iPhone

아이폰, 아이패드로 TV 보는 간단한 방법

TODD 2010. 12. 9. 16:16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이용해 TV 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다만 DMB 모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 중에는 현 시점에 사용이 불가한 서비스들도 많고요. 또 새로운 방법이 나오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포스트는 아이폰으로 TV 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12.17) 이 방식으로는 TV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서비스가 차단된 모양입니다.


이 포스트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것이 아닌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스트리밍 방송을 보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준비물은 사파리 브라우저 뿐이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용에 능숙하신 분은 그저 
사파리를 이용해 http://bit.ly/tvtvtvtv 에 접속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으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우선,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http://bit.ly/tvtvtvtv 에 접속합니다. (주소 뒷 부분의 tv 는 네 번입니다.)
<< PC 에서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접속하세요. >>
 



사이트 접속이 완료되면 가운데 탭인 [실시간 방송] 을 터치하시면 하단에 방송리스트가 나옵니다.
이 리스트 중 원하시는 채널을 터치하시면 스트리밍 방송이 시작됩니다.
채널 종류는 약 10여개가 있으며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써 있네요.
 




(당연하겠지만) 스트리밍 방송은 아래의 화면처럼 가로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일시 정지 기능과 화면 배율 조절하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다운받는 것이므로 재생 위치의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매번 이렇게 불편하게 접속해야만 볼 수 있는거냐고요? 아닙니다. 사파리를 통해 접속한 웹 사이트는 모두 [책갈피 추가]와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홈 화면에 추가시켜두시면 바탕화면(스프링보드)에 어플 리스트 중에 자리잡게 됩니다.

사파리 화면 하단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네 가지 액션을 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데요. 이 중에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아이콘의 이름을 설정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대부분의 동영상 스트리밍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습니다.
방송국의 설정에 따라 정말 많은 데이터를 전송하기도 하는데요.
몇 개의 채널에서 테스트 해본 결과 30분 시청하는데 약 90MB 의 데이터를 사용하였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WI-FI 환경에서만 TV 를 시청하실 것을 권합니다.
( WI-FI 에서는 속도가 더 빠르므로 TV 도 끊김없이 볼 수 있고, 인터넷 사용량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므로 추천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