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에서 삭제한 사진을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기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에서 삭제한 사진을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기

TODD 2010. 11. 30. 16:16

아이폰의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삭제한 경우에도 아이튠즈 동기화를 통해 백업된 자료가 있다면 복원이 가능합니다.
쉽게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진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iBackupBot 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iBackupBot 은 사진 복원은 물론이고, SMS, 연락처, 메모, 통화 내역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 - http://goo.gl/cjEX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Ox2Q

사진 파일의 복구를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에 맞아야 합니다.
- iTunes 를 이용해 동기화 후에 삭제한 아이폰의 사진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 iTunes 의 기본 사진 항목인 `카메라 롤` 에서 삭제된 사진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생각한 사진은 해당 x)
* 동기화 작업 전에 현 상태를 백업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백업된 데이터에서 사진을 찾게 되므로 아이폰과 아이튠즈 동기화 시 
  백업 단계를 건너뛴 경우에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 이 방법은 아이폰에서의 복구가 아닌 백업 데이터로부터의 복원입니다. 
※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연락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BackupBot 을 실행하면 해당 PC 에서 동기화된 적이 있는 기기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TODD의 iPhone 이 검색되었는데요. 이 항목을 선택하신 후, 상단 툴바 중 파란색 필름 아이콘인 Media Browser 를 실행합니다. (기기를 선택한 후 CTRL+M 을 누르셔도 됩니다.)



Media Browser 가 실행되었습니다.
카메라 롤, MMS 로 발/수신한 이미지, 음성 메모, 음성 사서함 등의 자료를 검색할 수 있으며, 우측의 파일 리스트에서 선택 시 자동으로 PC 의 Temp 디렉토리에 저장이 되고 있습니다. (한 번에 복원하는 기능은 못찾았습니다.)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
C:\Documents and Settings\로그인계정\Local Settings\Temp




PC 의 설정에 따라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에 해당하는 Local Settings 디렉토리가 탐색기에서 보이지 않아 파일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파일 저장 후 복사보다는 원하는 사진을 리스트에서 더블 클릭한 후, 실행된 이미지 뷰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