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SoundCloud // 음악 공유 어플 본문

Apple/iPhone

SoundCloud // 음악 공유 어플

TODD 2011. 4. 29. 21:30

요즘 유행하는 IT 용어는 단연 Cloud 인 것 같네요. 작년에는 증강현실이 유행같았는데...
SoundCloud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Sound 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괜찮네요.

Cloud 는 여러 가지로 해석이 될 수 있으나 보통은 하나의 컨텐츠를 여러 디바이스, 장소, 표현 방법에 따라 다르게 볼 수 있도록 중앙 집중된 형태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내부적으로는 다수의 서버가 하나의 서비스로 구현되고 있으며, 동시성이 강조된 형태의 개념입니다.

 SoundCloud (free) - http://itunes.apple.com/us/app/soundcloud/id336353151?mt=8

SoundCloud 의 로고는... 정말 잘 만들었네요. 로고만으로도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아이폰 기본 앱인 음성 녹음 기능의 연장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장시간 녹음을 해도 저장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뿐 제한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슬립 모드로 들어가면 녹음이 중단되는 문제가 있네요. 아쉽게........

 



SoundCloud 의 또 다른 장점은 다른 사람이 공유한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점입니다.
지금은 비록 곡 찾기가 어렵지만 언젠가는 모든 음악이 이 안에 다 들어오겠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유료로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저는 김범수의 미안해요를 검색해봤는데... 역시 한국곡은 아직 많지 않네요. 원하는 곡은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팝 음악은 정말 많이 있네요.


SoundCloud 는 멀티태스킹이 지원됩니다. 음성을 녹음하면서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녹음되는 동안은 붉은색으로 SoundCloud 가 표시됩니다.



SoundCloud 를 통해 음성을 녹음하면 1분에 0.5MB 정도의 용량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들은 SoundCloud 웹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도 있고, 관리도 용이합니다.

SoundCloud 에 기대했던 것중 하나는 iPod 음악 재생이나 음성 통화시에도 녹음이 가능했으면 하는 부분이였는데요.
아쉽게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예전 ClearRecord 등의 녹음 어플도 마찬가지였죠. 이 부분은 기술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겠지만 법적인 문제도 엮여 있어 애플의 기본 기능에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탈옥한 경우에는 가능하지요..

( 미국내 15개 주의 법에는.. 상대방 동의 없이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것은 불법이라는군요. 우리는 필수 기능인데.. ㅎ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