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의 사진을 다운받지 않고 PC 에서 열람하는 방법 - WiFi Photo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의 사진을 다운받지 않고 PC 에서 열람하는 방법 - WiFi Photo

TODD 2011. 4. 23. 12:11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PC 로 보는 방법은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것은 윈도우의 탐색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겠고요. 좀 더 유연하게 보는 방법은 i-Funbox 나 iphone explorer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용 어플을 이용해도 가능한데요.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그 중 하나인 WiFi Photo 입니다.


 WiFi Photo (free)- http://itunes.apple.com/us/app/wifi-photo-transfer/id380326191?mt=8


아이폰의 사진을 PC 에서 열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PhotoSpread 라는 앱이 있습니다. Wi-Fi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보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간에는 전송도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WiFi Photo 는 이와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디바이스 간에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없다는 점. 장점은 카메라 롤 외의 폴더도 열람이 가능하고, 무료라는 점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연결된 Wi-Fi 정보를 이용해 IP 와 포트 번호를 안내해줍니다.
PC 에서는 이 주소를 이용해 접속하면 아이폰에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PC 에서 열람한 화면입니다. 사진 보관함과 카메라 롤은 영문으로 변환되어서 나오는데, 한글 폴더명이 문제네요. 아쉽게도 한글은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의 폴더를 선택하면 사진 리스트로 이동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하나를 선택하면 full size, large, medium, small 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full size 를 선택해도 1152x864 로 밖에 다운되지 않네요. 실제 파일의 해상도는 더 큰데도 말이죠.. (단점)



그래도 USB 케이블 없이 PC 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기능은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