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 iBooks 에서 한영 / 영한 사전 사용하기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 iBooks 에서 한영 / 영한 사전 사용하기

TODD 2010. 9. 10. 10:06

iBooks 에서 ePub 파일을 열람할 때에는 사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만 아직 한글이 정식 지원되지 않아서인지 영한사전과 한영사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탈옥한 아이패드에서는 간단히 추가할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 아이패드를 탈옥한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탈옥 방법 - http://todd.tistory.com/298 )
- i-Funbox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i-funbox - http://i-funbox.com/ )


우선 아래의 사전 파일 2개와 plist 파일 1개를 다운 받습니다.

사전 파일

plist 파일

i-funbox 파일



 
다운 받은 사전 파일을 압축을 풀고 /Library/Dictionaries 에 넣습니다.

파일 압축을 풀면 __MACOSX 디렉토리도 보이는데 이 디렉토리는 무시하고 EnglishKorean.dictionary 와 KoreanEnglish.dictionary 디렉토리만 복사하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plist 파일의 압축을 풀고  /var/mobile/Applications/$$$$/iBooks.app 에 넣습니다.
 
$$$$ 부분은 아이패드마다 다른 값으로 설정 된다고 합니다. Applications 의 하위 디렉토리들을 열어보면서 iBooks.app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를 찾으셔야 합니다.

plist 는 한영,영한 사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해 둔 파일입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iBooks 를 실행하여 단어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사전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 메뉴가 뜹니다.
iBooks 에서 단어를 클릭하고 사전 기능을 사용하면 영한, 한영 우선으로 출력이 되며, 없는 경우에는 영영 사전이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은 plist 파일을 수정하면 순서를 바꿀 수 있으며 plist editor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