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 보드 게임 추천 - Might and Card // 카르카손 (한시적 할인)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 보드 게임 추천 - Might and Card // 카르카손 (한시적 할인)

TODD 2010. 11. 8. 10:19

아이패드용 보드 게임은 뭐가 있을까 찾아보던 중 Might and Card(카르카손) 를 발견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루미큐브, 블로커스 등을 해보긴 했지만 뭔가 약간 아쉬웠었는데 카르카손은 부족함을 메꾸기에 충분했습니다. 



Might and Card ($1.99)


카르카손은 독일에서 최고의 게임상까지 받았었던 유명한 보드게임입니다. 2인 이상의 플레이어의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타일을 내려놓으며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타일은 변과 변의 모양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내려놓을 수 있고, 선택한 타일의 종류에 따라 점수가 달라집니다. 길 위에 기사를 두거나 성을 지어 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은 인터넷을 참고하셔도 될 만큼 자세하게 나온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실제 보드게임에는 오리지널판 외에도 여러 종류의 카르카손이 출시되어 있는 것 같네요. 
2인 이상의 플레이어 게임만 가능한 것이 아쉽습니다. 컴퓨터와 1:1 로 진행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게임 진행 시간은 3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너무 머리아픈 게임도 아니고 그렇다고 아주 단순하지도 않네요.
아이들과 같이 하기에도 좋은 것 같고요. 조금 더 재미 붙이면 보드게임으로도 하나 구입해도 될 것 같아요. 


카르카손 게임에 대한 메뉴얼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http://blog.gabenori.co.kr/581

동영상으로 된 카르카손 소개는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보드게임소개)
http://blog.naver.com/ganjigame?Redirect=Log&logNo=70074449643&jumpingVid=8D90896DFFDDE0DB253CB8DAFC2BAC524E99


보드 게임 중에 루미큐브와 어콰이어를 참 좋아하는데, 루미큐브는 PC 나 아이패드에서는 너무 잘 정렬이 되다보니 오히려 재미가 떨어지는 게 있더군요. 상대방이 등록한 숫자는 거꾸로 봐가면서 해야 맛인데... 
어콰이어가 하루빨리 아이패드 버젼으로 나오기를 기다려 볼 생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