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패드 필기 노트 어플 - MUJI Notebook (실제로 무지에서 개발) 본문

Apple/iPad

아이패드 필기 노트 어플 - MUJI Notebook (실제로 무지에서 개발)

TODD 2010. 11. 8. 10:20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꽤나 유사하긴한데요. 그래도 아이패드가 아니면 어렵다 싶은 것 중에 하나가 필기 기능입니다. 장문의 글을 정교하게 작성하는 것은 어렵지만 아이디어 스케치나 간단한 메모 등에는 아주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MUJI Notebook ($3.99)
http://itunes.apple.com/kr/app/muji-notebook/id397351449?mt=8

MUJI 시리즈의 어플은 의류, 가구로 유명한 무지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플 역시 어딘가 무지 스러운 면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썰렁할 정도의 적은 색상만을 사용한 UI 를 가진 어플을 좋아해서 설치했습니다. 그 동안은 Punultimate 를 사용했었는데,  두 어플은 기능이나 옵션은 비슷한 것 같고, 앱스토어 판매 가격도 동일하게 책정되어있네요.


노트북 개념으로 한 권 한 권 분리된 책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책을 선택하면 그 안에서 각각의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작성된 내용이 있다면 썸네일 형태로 미리보기가 가능하고요. 새 노트북 생성 시 노트 사이즈와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unultimate 에서는 못본 기능인데요. 노트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필기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키보드를 이용해서 타이핑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고 키보드로 설명을 붙이는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더군요.



노트북은 현재 페이지나 전체 노트북을 외부로 익스포트할 수 있습니다. PDF 와 mujinote 포멧으로 가능합니다. 
<< JPG 로 저장되지 않는 부분이 좀 아쉽네요. >>



노트 작성시에는 펜의 굵기, 색상,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며, 입력되는 글씨의 폰트 사이즈, 색상,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어플에 비해서 크게 나아지지도 기능이 많아지지도 않았는데요.
어플의 느낌이 좋아서 사용하게 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