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D 의 사과농장

아이폰용 구글 애드센스 관리 프로그램 - duoSense 본문

Apple/iPhone

아이폰용 구글 애드센스 관리 프로그램 - duoSense

TODD 2010. 11. 23. 12:39

제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몇년 전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블로거들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줬다고도 하지만, 제가 시작한 작년 여름 이후로는 이렇다할 성적이 나오지는 않고 있는데요. 그런 이유로 최근엔 예전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방문도 뜸해지고 있습니다. 로그인하기가 오히려 번거로울 정도네요. 그러한 구글 애드센스 내역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의 대표적인 광고 프로그램으로 구글에 의뢰받은 광고를 내 사이트에 게제함으로서 구글과 광고 수입을 분배하는 구조를 갖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웹 페이지의 내용과 연관성 있는 광고를 보여줌으로서 타 서비스에 비해 높은 호응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free)
http://itunes.apple.com/us/app/duosense/id376637747?mt=8

예전에 Simplesense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구글이 지원하는 API 가 많지 않아서인지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비슷한 기능만을 갖고 있는데요. 오늘, 어제, 지난1주, 지난1개월, 전체 항목에 대해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최근에 사용해보니 로그인은 되는데 데이터 조회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무료 어플 중에서 대안으로 찾은 것이 duoSense 입니다. 개발사 사이트 주소는 여기 -> http://duoblogger.com/

프로그램 실행 후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로그인 후,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첫 페이지에서 수입, 노출, 클릭, CTR, PPC, eCPM 정보를 모두 보여주고 있습니다.
duoSense 는 구글 애드센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수입에 대한 조회 정도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 수입을 비롯해 여러 수치 정보를 공개하는 것은 구글로부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습니다. )


Statistics 메뉴에서는 수입과 CTR, PPC 에 대해 오늘, 어제, 지난1주, 이번달, 지난달의 수치를 보여줍니다.
UI 를 다르게 하면 페이지를 이렇게까지 나누지 않았어도 될 것 같은데, 어쨌든 기능이 참 많게 보이게 꾸며져 있습니다.
 
 


탭바에서 Tip 항목을 터치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올리기 위한 여러 가지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uoSense 를 이용하다가 얻게된 정보는 블로그 본문의 내용을 구글의 <!-- google_ad_section_start --> 태그로 처리하라는 내용인데요. 본문 영역을 정확히 짚은 후 컨텐츠에 맞는 광고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설정해봤는데 아직 효과는 잘 모르겠고요)




Comments